자주 독립을 못하니
외세에 기대게 되고
외세는 우리 맘대로 안되고
자주 독립을 못하니
외세에 기대게 되고
외세는 우리 맘대로 안되고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62 | 06.27 | 19,488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62,329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961,319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50,227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231,719 | |
| 공지 | 알림/결과 |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 24.02.17 | 181,123 |
| 공지 | 알림/결과 |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 24.01.22 | 176,887 |
| 공지 | 알림/결과 |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 24.01.22 | 167,172 |
| 공지 | 알림/결과 |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 24.01.22 | 175,758 |
| 공지 | 알림/결과 |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 24.01.22 | 203,817 |
| 공지 | 알림/결과 |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 24.01.22 | 186,393 |
| 공지 | 알림/결과 |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 24.01.22 | 165,123 |
| 공지 | 알림/결과 |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 24.01.22 | 229,059 |
| 공지 | 알림/결과 |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 24.01.08 | 165,162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1278702 | 잡담 | 이 빙고 맞으면 마지막 빙고는 언제야? | 09:20 | 1 |
| 1278701 | onair | 왜밀어!!!! | 09:20 | 5 |
| 1278700 | onair | 포국 이길 생각없나 | 09:20 | 21 |
| 1278699 | onair | 온세상이 우리나라된거 어떡해 | 09:19 | 34 |
| 1278698 | onair | 우리나라 투혼 쩐다 | 09:19 | 20 |
| 1278697 | onair | 배성재 해설하는데 우즈벡 공격당할때 거의 우리나라급으로 몰입하네ㅠㅠㅠㅠ 2 | 09:19 | 51 |
| 1278696 | onair | 콜롬 포르투갈 재밌다ㅋㅋㅋㅋㅋㅋ 보는덬 있음?? 2 | 09:19 | 37 |
| 1278695 | onair | 박지성 해설하는 콩고 우리나라랑 똑같네ㅋㅋㅋ 5 | 09:18 | 171 |
| 1278694 | onair | 특뱔히 전반으로 끝내자 1 | 09:18 | 22 |
| 1278693 | 잡담 | 우즈벡 콩고 경기 이대로끝나도 우리빙고 하나 맞아? 3 | 09:18 | 97 |
| 1278692 | onair | 전세계가 다 호날두 메시 경기 챙겨본다는데 저기 동쪽 끝 나라는 다른경기 챙겨본다는데? 2 | 09:17 | 104 |
| 1278691 | onair | 아니 경기자체가 젤 재밌는데? 2 | 09:15 | 114 |
| 1278690 | onair | 조심해 괜히 기회주잖아 | 09:14 | 42 |
| 1278689 | onair | 콩고 선수들 눈에 좀 썽이 났어 5 | 09:12 | 214 |
| 1278688 | onair | 콩고 뭔가 마음이 급해서 그런가 실수한다 2 | 09:11 | 133 |
| 1278687 | 잡담 | 우즈벡 1점차승리는 안돼? 11 | 09:09 | 499 |
| 1278686 | onair | 뻥축구네 하려다가 일어남 | 09:09 | 65 |
| 1278685 | onair | 존잼이네 | 09:09 | 23 |
| 1278684 | onair | 아니 우리나라 우리나라(스페인)보다 지금 체감상 더 잘하는데? 6 | 09:09 | 231 |
| 1278683 | onair | 우즈백 방금도 들어갔음 지렸겠다 | 09:09 | 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