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24개국 체제였던 1986년 월드컵때부터 연속으로 본선진출을 해온 국가다
그리고 1998년부터 월드컵은 32개국 본선체제로 확대되었다
32강 진출 실패라는건 과거 기준으론 그냥 본선 진출도 못했다는 소리가 된다
0-9, 0-7로 패했던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16개국 체제였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선 제외
우리나라는 24개국 체제였던 1986년 월드컵때부터 연속으로 본선진출을 해온 국가다
그리고 1998년부터 월드컵은 32개국 본선체제로 확대되었다
32강 진출 실패라는건 과거 기준으론 그냥 본선 진출도 못했다는 소리가 된다
0-9, 0-7로 패했던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16개국 체제였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선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