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는 24개국 체제였던 1986년 월드컵때부터 연속으로 본선진출을 해온 국가다
그리고 1998년부터 월드컵은 32개국 본선체제로 확대되었다
32강 진출 실패라는건 과거 기준으론 그냥 본선 진출도 못했다는 소리가 된다
0-9, 0-7로 패했던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16개국 체제였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선 제외
우리나라는 24개국 체제였던 1986년 월드컵때부터 연속으로 본선진출을 해온 국가다
그리고 1998년부터 월드컵은 32개국 본선체제로 확대되었다
32강 진출 실패라는건 과거 기준으론 그냥 본선 진출도 못했다는 소리가 된다
0-9, 0-7로 패했던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16개국 체제였기 때문에 비교대상에선 제외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194 | 00:05 | 5,551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55,707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947,673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36,096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214,124 | |
| 공지 | 알림/결과 |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 24.02.17 | 181,123 |
| 공지 | 알림/결과 |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 24.01.22 | 176,887 |
| 공지 | 알림/결과 |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 24.01.22 | 166,210 |
| 공지 | 알림/결과 |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 24.01.22 | 175,758 |
| 공지 | 알림/결과 |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 24.01.22 | 203,817 |
| 공지 | 알림/결과 |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 24.01.22 | 186,393 |
| 공지 | 알림/결과 |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 24.01.22 | 165,123 |
| 공지 | 알림/결과 |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 24.01.22 | 229,059 |
| 공지 | 알림/결과 |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 24.01.08 | 165,162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1276696 | onair | 옛날에 스페인 포르투갈 인종차별 심하다고 들었었는데 | 10:33 | 10 |
| 1276695 | onair | 주심 우루과이에 베팅함? | 10:32 | 28 |
| 1276694 | onair | 누가 심판 휘슬 뺏아갔냐 | 10:32 | 16 |
| 1276693 | onair | 아니 근데 스페인 3차전인데도 나름 ㄹㅇ 최선을 다해주고있는거같아 7 | 10:32 | 116 |
| 1276692 | onair | 지금 스페인 거의 12대 11로 싸우고 있어 | 10:32 | 53 |
| 1276691 | onair | 주심 에반데 | 10:32 | 17 |
| 1276690 | onair | ㅈㄴ간절해짐 | 10:32 | 12 |
| 1276689 | onair | 심판 뭐하묘 | 10:31 | 9 |
| 1276688 | 잡담 | 샤갈 드디어 응원하는 나라가 이기고 있는데 이번엔 또 심판이 문제야? | 10:31 | 20 |
| 1276687 | onair | 주심 쫌 심하네 | 10:31 | 24 |
| 1276686 | 잡담 | 빙고확률 뭐가 높은지 좀 알려주라 5 | 10:31 | 111 |
| 1276685 | onair | 심판 미친거 | 10:31 | 40 |
| 1276684 | onair | ᕙ( ︡’︡益’︠)ง 심판 이 자식 | 10:31 | 24 |
| 1276683 | onair | 경기못보고있는데 페드리왜빠짐?다친거아니지제발 2 | 10:31 | 100 |
| 1276682 | onair | 아니 심판 미쳤나 | 10:31 | 27 |
| 1276681 | onair | 휘슬 고장남? | 10:30 | 14 |
| 1276680 | onair | 근데 바르셀로나 여행갔을때 ㄹㅇ 유럽에서 처음으로 중국인 일본인이라고 안하고 한국인이냐고 물어봄 그리고 바르샤 기념품샵도 갔는데 1 | 10:30 | 60 |
| 1276679 | onair | 야말 뺄까봐 쫄렸다 | 10:30 | 27 |
| 1276678 | onair | 내가 스페인여권취득중이라 그런게아니라 심판 ㄹㅇ 우루과이 편파같은데 | 10:30 | 41 |
| 1276677 | onair | 야말이 잘못했긴해 2 | 10:30 | 17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