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고 그게 이 모든 비극의 원인같음
모리야스 맞나? 이 감독이 지금 상당히 오래 이끌고 있는데
이 감독이 이끌고 난 후 부터 일본 16강 가고 브라질도 이기고 아시아 축구 최강 소리 듣기 시작했는데 이게 축협 윗대가리 특히 감독 라인들한테 자극 엄청 준 거 같음 안좋은 쪽으로
한국은 매번 외국인 감독한테 돈 엄청 쓰고 있는데 일본은 국내 감독 싸게 쓰면서 돈 아끼지 근데 성적은 훨 좋지 게다가 자국 감독이잖아 일본은 되는데 우리는 왜 안돼? 이 생각이 영향 안 끼쳤을 리가 없음...
그래서 괜찮은 국내 감독 물색하다 눈에 들어온 게 홍인거지
이정효 감독같은 사람은 또 안됨 스타 선수도 딱히 국대도 아니었던 선수가 자기들 위에 오는 건 또 싫으니까
한마디로 외국 감독만 쓰는 거에 지도자 협회? 같은데서 은근 열등감이 품어져 있었는데 모리야스 보고 우리는 왜 안됨? 하고 열등감이 폭발해서 무리수 둔 게 홍이었단 소리
국내 감독도 외국 감독 같은 대우 받아야 이런 말이 괜히 나온 거 아니라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