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손흥민 인터뷰 전문
727 8
2026.06.25 15:12
727 8
- 잘 풀리지 않은 경기에 대한 주장의 생각은


일단 잘 안 풀리는 것에 있어 당연히 답답하다. 또 결과가 이렇다보니까 선수들도 아쉬워 하고, 다운되는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누구보다 아쉬운 그런 상황이다.

- 월드컵 경기를 벤치에서 시작한 건 처음이고, 파격적이었는데


제가 여기서 따로 말씀드릴 부분이 있을까요? 팀이 패배하는 걸 지켜보고 또 경기장에서 많이 못 도와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 조 3위 가능성이 있는데 어떤 마음으로 다른 조 경기 기다려야 할지

일단 안타깝다고 해야 할지, 아깝다고 해야 할지 하는 게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3위로 올라갈지 못 올라갈지 기다리는 게 어떻게 보면 원치 않았던 상황이다. 많은 선수들이 노력한 것에 대해 결과가 안 나와줘서 많이 아쉽다. 우리 손을 떠난 거니까 어떤 결과나 아도 받아들여야 한다.


- 벤치에서 시작한 건 교감이 있었나?

일단 감독님께서 말씀은 해 주셨으니까.

-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때 선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 주던데


제가 보고 있는 상황이 선수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했다. 경기를 뛰는 것도 힘들지만 밖에서 보고 있는 것도 참 힘들다. 선수들에게 이야기를 많이 하기보다는 가장 심플하게, 해 줄 수 있는 조언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 날씨 영향이 있었나

아닌 것 같다. 저희만 이 날씨에 하는 건 아니다. 같은 환경에서 경기했다. 그런 걸로 돌려서 될 문제가 아니다. 현실적으로 무엇이 잘못됐는지 전체적으로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 1차전과 3차전의 경기력 괴리는 분위기 등 어떤 문제에서 온 것인지

아니다. 팀 분위기에 문제는 없었다. 조금 전 말했다시피 선수들 안타깝다. 다들 노력을 했는데 경기가 이렇게 안 되면 당연히 너무 아쉽고, 안타깝고, 속상하다. 선수들이 제일 속상할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다. 분위기에 문제가 없었다는 건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 후반전 교체 투입될 때 1, 2차전과 이번 경기 역할이 달라진 듯 보였는데 감독 주문은?


특별한 말씀은 없었다. 포지션 면에서 다른 포지션에서 경기를 했다. 어떤 포지션에서 어떻게 경기해야 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 특별히 그런 걸 말씀하시진 않으셨다. 제가 해야 할 역할을 잘 알고 경기장에 들어가서 하기 때문에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82 06.25 16,70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4,296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22,19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29,15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99,851
공지 알림/결과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24.02.17 181,123
공지 알림/결과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24.01.22 176,887
공지 알림/결과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24.01.22 166,210
공지 알림/결과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24.01.22 175,758
공지 알림/결과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24.01.22 203,817
공지 알림/결과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24.01.22 186,393
공지 알림/결과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24.01.22 165,123
공지 알림/결과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24.01.22 229,059
공지 알림/결과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24.01.08 165,162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75641 잡담 좀이따가 글 지울건데ㅠㅠ.... 06:05 57
1275640 잡담 월드컵 맨날볼수록 골일찍터지는거 존나 부러움 05:36 52
1275639 onair 독일인이 먼저 되라고 햇는데 05:27 117
1275638 onair 독일 힘내주라!! 1 05:23 97
1275637 잡담 그리말도도 꼬마 가네? 03:29 159
1275636 잡담 뭐야 강인이 확정임? 2 02:59 517
1275635 잡담 근데 민재도 유관력 장난아닌거같음 ...ㅋㅋㅋ 4 02:58 391
1275634 잡담 라호즈님 행복은퇴생활중이신가요 1 02:56 111
1275633 잡담 강인이 알레띠 가게되면 구단 역사 최초 아시안선수라는데 혹시 이거 psg도 그랬던가? 4 02:50 320
1275632 잡담 유관력이라는게 진짜 있나?? 6 02:46 394
1275631 잡담 기사 읽어보니 강인이 이적 7월 1일 전에 확정 짓는게 목표랭 11 02:44 347
1275630 잡담 곰과 딸기나무가 있는 곳으로 드디어 가네 2 02:35 177
1275629 잡담 마드리드면 정은이 나와바리라서 강인이도 빠른 적응 쌉가넝~ 1 02:34 269
1275628 잡담 강인이 꼬마가면 등번호 궁금하다ㅜㅜ 3 02:32 210
1275627 잡담 아근데 꼬마 좀 귀엽다ㅋㅋ23년도에도 강인이 영입하려고 내한 딱 잡아놓고 기다렸는데 4 02:29 305
1275626 잡담 강인이 꼬마 선택이 나은 이유 중에 아시안컵도 있음 2 02:25 399
1275625 잡담 이강인이 파리에서 든 트로피들 13 02:23 478
1275624 잡담 하 경기보고 기분 잣같아서 햋방 안 들어오고 있었는데 자기 전에 이게 무슨 일이람 2 02:12 278
1275623 잡담 와 강인이 꼬마 가서 유니폼 사진 뜨면 기분 색다를 거 같아 5 02:09 186
1275622 잡담 정말 오랜만에 오는데요 마요르카 강등됨.....? 11 02:07 5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