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손흥민 인터뷰 전문

무명의 더쿠 | 15:12 | 조회 수 701
- 잘 풀리지 않은 경기에 대한 주장의 생각은


일단 잘 안 풀리는 것에 있어 당연히 답답하다. 또 결과가 이렇다보니까 선수들도 아쉬워 하고, 다운되는 게 어떻게 보면 당연하다. 누구보다 아쉬운 그런 상황이다.

- 월드컵 경기를 벤치에서 시작한 건 처음이고, 파격적이었는데


제가 여기서 따로 말씀드릴 부분이 있을까요? 팀이 패배하는 걸 지켜보고 또 경기장에서 많이 못 도와준 것 같아서 미안한 마음이 크다.

- 조 3위 가능성이 있는데 어떤 마음으로 다른 조 경기 기다려야 할지

일단 안타깝다고 해야 할지, 아깝다고 해야 할지 하는 게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3위로 올라갈지 못 올라갈지 기다리는 게 어떻게 보면 원치 않았던 상황이다. 많은 선수들이 노력한 것에 대해 결과가 안 나와줘서 많이 아쉽다. 우리 손을 떠난 거니까 어떤 결과나 아도 받아들여야 한다.


- 벤치에서 시작한 건 교감이 있었나?

일단 감독님께서 말씀은 해 주셨으니까.

- 하이드레이션 브레이크 때 선수들에게 많은 이야기를 해 주던데


제가 보고 있는 상황이 선수들에게 어떻게 도움이 될 수 있을지 생각했다. 경기를 뛰는 것도 힘들지만 밖에서 보고 있는 것도 참 힘들다. 선수들에게 이야기를 많이 하기보다는 가장 심플하게, 해 줄 수 있는 조언을 하려고 노력했던 것 같다.


- 날씨 영향이 있었나

아닌 것 같다. 저희만 이 날씨에 하는 건 아니다. 같은 환경에서 경기했다. 그런 걸로 돌려서 될 문제가 아니다. 현실적으로 무엇이 잘못됐는지 전체적으로 잘 봐야 한다고 생각한다.


- 1차전과 3차전의 경기력 괴리는 분위기 등 어떤 문제에서 온 것인지

아니다. 팀 분위기에 문제는 없었다. 조금 전 말했다시피 선수들 안타깝다. 다들 노력을 했는데 경기가 이렇게 안 되면 당연히 너무 아쉽고, 안타깝고, 속상하다. 선수들이 제일 속상할 것 같다. 나도 마찬가지다. 분위기에 문제가 없었다는 건 솔직하게 말씀드릴 수 있다.

- 후반전 교체 투입될 때 1, 2차전과 이번 경기 역할이 달라진 듯 보였는데 감독 주문은?


특별한 말씀은 없었다. 포지션 면에서 다른 포지션에서 경기를 했다. 어떤 포지션에서 어떻게 경기해야 하는지 저도 잘 알고 있다. 특별히 그런 걸 말씀하시진 않으셨다. 제가 해야 할 역할을 잘 알고 경기장에 들어가서 하기 때문에 특별한 말씀은 없으셨다.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352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왕덬 왔네?? 국대방 필요하다면서 쓰레기글 어쩌고에 댓글 써줌 27
  • 지금 들어왔는데 ㅋㅋ 해축방 문제는 존나 의도궁예라 생각하거든 8
  • 아니 진짜 룰들 좀 창조해내지마 ㅋㅋㅋㅋ걍 축구이야기 다 하면안됨? 29
  • 진짜 해축방 고인물인데 진심 말도안되는 고나리 하고있는거라고 31
  • 근데 해축방 ㄹㅇ 먹금 못하는것도 맞고 예민충 많은것도 맞는듯 13
  • 여기 분위기 예민하고 피곤해서 글 쓰겠나 싶은 경우 많이 봄 8
  • 어떻게 해야 신고 하면 주어 까주니까 앞으로 보이는 족족 신고해야지~같은 논리가 나옴? 16
  • 근데 솔직히 내기분상해죄로 신고하고 썰어달라 징징거리는거 좀 그래ㅠ.. 16
  • 애드라 나 어그로 신고했다가 마상입음 ㅋㅋㅋㅋㅋ 16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됐고 내일 독일이랑 코트디부아르 응원해야됨 퀴라소가 2골차로 이기면 국적 바꿔서 퀴라소 응원
    • 19:31
    • 조회 1
    • 잡담
    • 군데 뭔 벤투의 벤만 나와도 호들갑 떨면서
    • 19:30
    • 조회 16
    • 잡담
    • 손흥민 무지성으로 응원한다
    • 19:30
    • 조회 28
    • 잡담
    2
    • 이강인을 쓰려면 이재성 손흥민은 필수야
    • 19:29
    • 조회 29
    • 잡담
    1
    • 나만그래?
    • 19:29
    • 조회 25
    • 잡담
    • 원래 해축에서도 전임 감독이랑 비교는 많이 해
    • 19:28
    • 조회 47
    • 잡담
    4
    • 손흥민을 뺄거면 이재성을 넣던가
    • 19:28
    • 조회 62
    • 잡담
    4
    • 김영광 선수 짤 보는데 진짜 의아해보인다
    • 19:28
    • 조회 31
    • 잡담
    • 우리 32강 만약에 한다면?
    • 19:28
    • 조회 20
    • 잡담
    1
    • 오늘 쿠플 다큐보니까 조규성 진짜 대단하다
    • 19:27
    • 조회 42
    • 잡담
    • 솔직히 벤투플 나오면 아시안컵이 젤 아쉬움
    • 19:27
    • 조회 92
    • 잡담
    4
    • LAFC) 흥민아.................
    • 19:27
    • 조회 90
    • 잡담
    2
    • 아르헨 응원러들 ptsd 개웃프네
    • 19:27
    • 조회 40
    • 잡담
    1
    • 패작 얘기나오길래 뭐지 했었는데
    • 19:26
    • 조회 25
    • 잡담
    • 32강 킹우의 수나 다시 보자
    • 19:26
    • 조회 32
    • 잡담
    2
    • 샤갈 독일계 회사 다니는데 메일에
    • 19:26
    • 조회 59
    • 잡담
    2
    • 벤투오면 이강인 안쓴다는데 어쩔모드임 > 이 글 진짜 띠용스럽네
    • 19:26
    • 조회 120
    • 잡담
    11
    • 당장 경질 가능성 어떻게 돼???
    • 19:26
    • 조회 21
    • 잡담
    1
    • 히딩크 감독은 24년 전이니까 이제 더이상 얘기 안 나오는거지
    • 19:25
    • 조회 36
    • 잡담
    1
    • 조규성 말 개많은가봐
    • 19:25
    • 조회 148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