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스퍼스에서 축구선수로서의 마무리?
-딥한 질문이네요. 축구의 미래는 알수 없어요. 아직은 계약이 남아있어요. 거의 10년이나 됐네요. 얼마나 행복한지 상상도 못해요. 하지만 축구는 알수 없고 이번 시즌에 완전 집중하고 있습니다. 그냥 우승 하고 싶어요. 그리고 언젠가 이 클럽을 떠나는 날 여러분들이 나를 이 클럽의 전설이라고 부를수 있길 바랍니다.
2. 클럽과 국가를 이끌때 조언
-그냥 축구를 어떻게 시작했는지 잊지 마세요. 저는 축구를 시작한건 축구를 좋아해서예요. 하지만 힘든 시기에 압박을 받으면 축구에 대한 사랑이 사라지고 잊어버리죠. 절대 잊지마세요. 어떻게, 왜 시작했는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여전히 축구를 사랑하고 내가 어떻게 축구를 시작했는지를 여전히 기억합니다.
(그리고 우리는 너를 사랑해 우리 캡틴 Son!!🥺🥺🥺영상봐)
https://x.com/librarygreenie/status/1838707138497253455?t=wMrExhQhi8Itos-pqsgV8g&s=19
3. 브레넌에 대하여
-확실한건 이런 상황을 보고싶지 않아요. 소셜미디어가 그의 성과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정말 보고싶지 않아요. 하지만 브레넌은 사랑과 대화가 필요했고 팀과 스탭들에게 믿을 수 없는 지원을 받았고 그는 중요한 골을 넣었어요. 이것이 우리에게 필요한 겁니다. 주장만 중요한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이 될 수도 있고 친구나 팀원이 될 수도 있어요 그냥 붙잡고 이야기 하면 됩니다. 브레넌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면 그냥 나에게 와서 이야기하세요. 저는 당신에게 매우 오픈 되어있어요. 브레넌은 환상적인 kid입니다. 저는 매우 기뻤어요. 아니, 모두가 기뻐했죠. 아무것도 그에게서 자신감을 빼앗아가지 않길 바랍니다. 그는 계속해서 그 수준의 성과를 낼 수 있을것이고 그건 분명히 팀에 도움될 거니까요.
4. 경기수가 많은 것에 대해
-통제할 수도 없고 아무도 우리들(선수)을 신경쓰지 않는거 같아요. 뭔가가 바껴야 해요. 네, 우리가 보고싶은건 경기의 양이 아니라 질이잖아요? 지금처럼 경기 수가 많으면 선수들이 부상을 당하고 제대로 된 실력발휘가 어려워요. 분명히 뭔가가 바껴야 하며 선수들도 나서서 무언가를 말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5. 꾸띠
-그는 정말 훌륭합니다. 리더로서 스텝업 했죠. 월클 선수라 그의 실력에 대해선 얘기할 필요 없다고 생각해요. 그는 항상 경기장 안에 있고 밖에서도 무언가를 합니다만..때때로 바보같지만🤣 그는 확실히 나아졌어요. 저에게 문자를 다시 보내요.
6. 지금까지의 시즌을 평가
-실망스러운 몇가지 결과가 있지만 우리는 올바른 방향으로 가는 중입니다. 마지막 파이널 써드에서 모두가 더 노력해야합니다. 축구는 결과를 위해 경쟁해야합니다. 퍼즐의 마지막 조각이 빠졌으므로 우리는 열심히 노력중입니다. 훈련에서 좋은 습관을 들이면 많은 골을 넣을거라 확신합니다. 많은 골을 넣어야 해요 축구는 골을 넣기 위한 것이니까요. 빠진 부분은 마지막 피니쉬이고 자신감을 가지고 우리의 경기방식으로 잘 풀어나가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