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더 벤: '잉글랜드는 강팀이다'
네덜란드 팀과 골키퍼 바르트 베르브루게를 구한 수호천사 중 한 명은 터키를 상대로 뛰어난 활약을 펼친 수비수 미키 반 더 벤이었다. 토트넘 홋스퍼 선수인 그는 경기 막판에 이미 무너진 베르브루게를 대신해 터키의 슛을 몸으로 막아 동점골을 저지했다.
"그 순간 중요한 블록이었어요. 골문이 그렇게 열려 있고, 바르트가 그렇게 멀리 나와 있는 줄 몰랐어요. 정말 중요한 순간이었어요. 이렇게 팀에 기여할 수 있어서 기뻐요."
왼쪽 풀백으로 뛰는 그는 잉글랜드에서 생활하고 있으며, 수요일에 준결승전에서 만날 잉글랜드 선수들과 잘 알고 지냅니다. 반 더 벤은 토트넘 팀 동료들과 만나지는 않지만, 프리미어리그에서 맞붙었던 익숙한 얼굴들이 몇몇 있습니다.
"선수들과 팀의 실력을 보면, 정말 힘든 경기가 될 거예요. 잉글랜드는 정말 강한 팀입니다."
네덜란드 팀은 유럽 챔피언쉽에서 쉽게 승리하지 못했지만, 반 더 벤은 이번 대회에서의 승리를 확신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좋은 정신력을 보여줬어요. 이번 유로에서 특별한 무언가를 이룰 것이라는 강한 믿음이 있습니다. 지금 와서 우리가 믿지 않는다고 말하는 건 이상할 겁니다. 여기까지 왔잖아요.”
원문 https://www.telegraaf.nl/sport/1798695566/joshua-zirkzee-debuut-op-zo-n-podium-is-heel-speciaal
미키 인터뷰 영상 보는데 잘생겨서 짤 만드는김에 궁금해서 기사 찾아보고 번역해옴 (인터뷰는 네덜란드어라 못 알아듣고.. 기사도 네덜란드어였지만..🥲 영어로 번역하고 한국어로 번역해서 가져온거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