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중앙대학교 새내기로 입학하는 그룹 워너원의 박지훈이 “학교 생활과 그룹 활동을 함께 열심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13일 오후 서울 CGV용산아이파크홀 12관에서 열린 미니 1집 프리퀄 리패키지 앨범 ‘1-1=0(Nothing Without You, 이하 ‘1-1=0’)’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다.
박지훈은 최근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에 수시로 합격해 많은 이들에게 축하받았다. 이에 대해 박지훈은 “대학 입학을 위해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입시를 열심히 준비했다”며 “워너원 일정을 병행하면서 학교에도 열심히 다니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박지훈이 고등학생으로 내놓는 마지막 앨범인 ‘1-1=0’은 지난 8월 발표한 데뷔앨범 ‘1X1=1(TO BE ONE, 이하 ‘1X1=1’)’의 프리퀄 스토리를 담은 리패키지 형태의 앨범이다. 워너원으로 하나가 되기 전, 불완전했던 멤버들이 서로로 하여금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었다는 이야기를 음악으로 그렸다. 인트로 트랙 ‘Nothing Without You’으로 시작해 아웃트로 트랙‘To Be One’으로 마무리되는 구성이다. 타이틀곡 ‘Beatriful’을 포함해 신곡 4개, 기존 곡 ‘Energetic’ ‘활활(Burn It Up)’ 리믹스 버전을 새로 추가했고 CD에만 수록되는 프리미어 쇼콘 라이브 버전의 ‘Wanna Be’까지 총 11개 곡이 실렸다. 이날 오후 6시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