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구매 직전까지 후시덤 비비 후기 매일 찾아봤던 사람의 후시덤 비비 3일 사용 후기 (긴글주의)

무명의 더쿠 | 06-23 | 조회 수 622
일단 내 피부타입은 지성+민감성이고 왕모공이랑 여드름흔적이 고민이라 화장시간의 8할을 베이스에 쓰는 사람임ㅇㅇ


내 피부톤은 정석 21호라고 생각했는데 요즘 브랜드 기준으로는 22호일듯? 톤업메이크업을 안좋아해서 단독기준 클리오 리넨, 에스쁘아 페탈, 헤라 블쿠 21N 씀!


지성이라 비비 섞발에 관심 없었는데 한동안 쿠션만 쓰다가 단종될때 쟁여둔 파데가 유통기한 얼마 안남아서 겸사겸사 시도해봄 내가 쓴 파데는 더페 잉크래스팅인데 걍 이런 세미매트류 파데는 다 궁합 ㄱㅊ을듯


주말에 스탠딩콘서트, 2만보걷기, 빵집웨이팅2시간 등으로 지속력테스트까지 해봤는데 당연한 말이지만 쿠션에 비하면 진짜 무너짐이 훨씬 적고.. 땀이랑 파우더랑 같이 무너져도 덜 더럽게 무너짐


기초 - 유기자차 - 파데1+비비0.5 - 픽서 - 파우더 순으로 발랐고 도구는 코랑 나비존은 필리밀리 811 쓰고, 나머지 얼굴엔 다이소 스파츌라 씀 킬커버쿠션퍼프로 두드려줬고


----- 여기까진 tmi -----


나도 후시덤비비 살말 한참 고민했는데


1. 21~22호 기준, 원래 쓰던 파데에 섞어도 크게 톤다운 되는 느낌은 없었음! 약간 자연스러워지는 정도

기존에 가진 파데가 밝으면 당연히 섞발 가능하고, 단독으로도 잘 쓰는 파데인데 목보다는 밝은 정도여도 충분히 섞발 가능!!


2. 지성 기준, 매트~세미매트 파데가 있는데 바르면 묘하게 텁텁해보여서 맘에 안들었거나 T존엔 딱 좋은데 다른부위에선 파데가 뜨는 편이였다면 섞발 추천! 매트 파데 단독으로 쓰는거보다 얇게 바르기가 쉬움


3. 모공쟁이 기준, 모공커버는 당연히 프라이머로 채워주는게 젤 효과적이지만 난 땀쟁이라서 여름엔 그러면 코부분이 더럽게 무너지더라고ㅠㅠ 오후엔 모공이 훨씬 부각되는 느낌이라 걍 파데+비비 섞발로 얇게!! 채우고 파우더 처리 얇게!! 해주면 모공 완벽 커버는 어려워도 무너질때 훨씬 자연스럽게 무너짐 일반모공 정도로 타협해서 여름에 10시간 유지 ㅆㄱㄴ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3
목록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6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25 뷰티방 어워즈 정리🏆 69
  • [📢📢필독📢📢]체험이벤트 후기는 ★이벤트후기★ 카테에 써주세요💜
  • [도구정리글] 각종 백화점브랜드 로드샵 피카소 안씨 르브와 칠페이스 브러쉬 유명템써보자☆ (+쿠션퍼프, 화장솜, 면봉 기타등등) 353
  • 일본제품 대체품을 다같이 찾아보자!(대체품 리스트-아직 완성된거 아님) 182
  • 븉방 및 여기저기서 얻은 꿀팁들 663
  • 기초화장품 관련 팁 (ver1.01 - 2015년 12월 16일 갱신) 154
  • 더쿠들이 추천하는 화장품 목록 ver1.8 (앞으로 업데이트 없음) 20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라카 길티모브
    • 10:15
    • 조회 5
    • 잡담
    • 어바웃톤 스킨 레이어 핏 블러셔 사용 후기
    • 10:12
    • 조회 24
    • ★이벤트후기★
    • 데싱디바, 오호라 같은 네일, 패디팁 붙여본적 있는덬?
    • 10:09
    • 조회 24
    • 잡담
    2
    • 랩시ㄹㅣ즈 올인원 그만 쓰고 싶은데 뭐가 좋을까?
    • 10:05
    • 조회 12
    • 잡담
    • 인모드 효과 본 사람들 있어??
    • 09:59
    • 조회 34
    • 잡담
    3
    • 젤 연장은 충격에 약한거 맞지??
    • 09:40
    • 조회 37
    • 잡담
    • 눈두덩이에 암것도 안바르니깐 낫다
    • 09:36
    • 조회 80
    • 잡담
    • 이것저것 알아보다 내 상태?에 효소클렌저 써보려는데 이브랜드 이중에 유명한게
    • 09:31
    • 조회 133
    • 잡담
    1
    • 마른파이브 팝업 사전예약하면 브라렛이랑 팬티 세트로 준대
    • 09:22
    • 조회 338
    • 잡담
    7
    • 여쿨이나 미지근 팔레트 추천 좀!!
    • 09:21
    • 조회 75
    • 잡담
    2
    • 바다포도 못샀는데 스킨팩 추천 해주라 ㅜ
    • 09:19
    • 조회 53
    • 잡담
    • 디올 리본케이스 열렸어!
    • 09:06
    • 조회 517
    • 잡담
    1
    • 시세이도 팸셀 어제부터 배송중으로 바뀌었는데
    • 08:51
    • 조회 159
    • 잡담
    5
    • 목에도 선크림 꼭 발라야겠어..
    • 08:28
    • 조회 609
    • 잡담
    7
    • 웨메 특가로 산 립 맘에 들어
    • 08:07
    • 조회 697
    • 잡담
    6
    • ㅇㅂㅌ 원래 피부 하야면 눈썹 없을 때 더 맹해보여?
    • 07:59
    • 조회 191
    • 잡담
    1
    • 2026 있잘쓰 다짐 정권지르기 175일차
    • 07:57
    • 조회 75
    • 잡담
    2
    • 토리든 쓰는 덬드라 모이스처 썬크림vs워터리핏 선세럼 중에 어떤거 써?
    • 07:55
    • 조회 60
    • 잡담
    1
    • 에스쁘아 리뉴얼된 선크림 써본 덬 있어?
    • 07:49
    • 조회 61
    • 잡담
    • 후시덤 비비 섞발해서 써봤는데 솔직히 난 비추한다 (난 단독 사용 불가함)
    • 07:32
    • 조회 425
    • 잡담
    4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