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마마는 초등학교 때 정의감이 강해서, 학교 공원의 화장실에 사다코 귀신이 나타난다는 소문을 듣고 친구들을 데리고 화장실에 가서 돌을 던졌다가 선생님에게 들켜 반성문을 썼다.
3. 대학 시절, 친구들이 연애 이야기를 할 때마다 마마는 말 사진을 꺼내며 자신의 남자친구라고 했다. 심지어 전 남자친구가 있다고 하며 또 다른 말 사진을 꺼내 친구들이 그녀의 남자친구는 코가 길다고 말했다.
4. 마마의 인생 최대의 의문은: 왜 바다에 다시마가 자라는데 바닷물은 다시마 국이 아닌가?
5. 마마는 블로그에 자신의 속옷 취향을 공개했는데, 관리자가 즉시 삭제했다.
6. 고등학교 때 마마는 애니메이션의 영향을 받아 중2병에 빠져 안대를 쓰고 안경을 썼으며, 붕대를 감고 다녔다.
7. 콘서트 투어 중 비행기가 난기류를 만나 불이 꺼지고 심하게 흔들려 멤버들이 무서워했지만, 마마는 휴대폰 손전등을 켜고 책을 읽었다.
8. 마마는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한 여학생 청취자에게 "너희 학교는 여자학교야, 남자학교야?"라고 물었다.
9. 마마는 옷걸이를 외투에 매달고 그대로 학교에 갔다가 지나가는 사람이 알려줘서야 알게 되었다.
10. 수학여행 밤, 마마는 친구와 밤새 이야기를 나누다가 늦잠을 자서 학교 집합 장소에 제시간에 도착하지 못해 반성문을 썼다. 노리가 무슨 이야기를 했냐고 물었지만 그녀는 비밀이라고 답했다.
11. 마마는 뮤지컬 《Curtains》에서 니키 해리스 역을 맡았을 때, 배우와 스태프들이 그녀를 니키라고 불렀다. 그래서 뮤지컬이 끝난 후 사쿠라자카 스태프가 "2기!"라고 부를 때 자신을 부르는 줄 알고 "네?"라고 대답했다.
12. 마마는 쇼룸에서 자신과 모리타 히카루가 교제 중이지만 진전이 느리다고 주장했다. 또한 임시로 변경된 춤 안무 덕분에 모리타 히카루와 커플 댄스를 했는데, 무대에서 표정이 사심 가득했다고 해서 팬들로부터 "너무 무섭다"는 메시지를 받았다. 모리타 히카루도 마마가 연습 중 내내 미소를 지었다고 말했다 [슬픔].
사쿠라자카 투어 중 노기자카에서만 있던 식권 시스템이 도입되었다. 하지만 먹보인 마마에게는 한 장의 티켓으로 부족해서 투어 첫날 바닥을 뒤지며 누가 흘린 티켓이 없는지 찾아다녔다 [슬픔]. 그런데 둘째 날, 정작 마마가 자신의 티켓을 잃어버려서 2기 후배들이 다 같이 "스가이 씨! 티켓이 없어졌어요!"라고 외치며 찾아주었다. 결국 마마의 가방 안에서 티켓을 발견했고, 마마는 모두에게 머리를 숙여 사과했다 [슬픔]. 이 특별한 티켓으로 마마는 음식을 아주 소중히 먹었으며, 씹은 횟수까지 셀 수 있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