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실강 프리패스로 다녔는데 궁금한 거 혹시 있뉘?
116 3
2026.06.26 08:53
116 3
ㄱㄷㄱ

관리반 아니고 실강 프패 3개 들었음


1. 찐으로 3개만 듣나욤? ㄴㄴ

강사들도 녹화할 때 수강생 많은게 좋으니까

프패 고려해서 2과목 패키지로 묶어주는 경우 많음

예를들어 행정법 같은 경우

핵집하고 기출 묶어서 한개로 처리해주고 이런식

(참고로 프패에 포함 안되는 강좌들도 있음 하프가 대표적)


혹시라도 안묶어주거나 해당안되면 그냥 학원에서 인강으로 들음

알다시피 실강프패에 인강프패 포함임



2. 자리는 선착순인가욤?? ㄴㄴ

ㄱㄷㄱ 기준 매일 아침 7시 정도 자리예약 페이지 열림

좋은 자리는 당연히 예약이 빡세긴한데

시간지날수록 본인들이 주로 예약하는 자리가 생기긴 함



3. 점심은 어떻게 하나욤?

난 아침 저녁 집에서 든든히 먹고 점심은 간단히 먹자 주의

사먹으면 맥도날드 서브웨이 가거나

아니면 그냥 감동란 정도 까먹고 넘김



4. 수업 없을 때 어디서 공부하나욤?

보통 빈강의실을 자습실로 오픈해줘서 거기서도 하고

인기많은 공부공간은 자리예약 매일 열려서 여기서도 하고

내 경우 수업이 있든 없든 

평일 9시 전에 가서 6시까지는 학원에서 공부하다옴

독서실은 따로 안끊었어



5. 친목 있나욤?

당연히 있지, 관리형으로 끊으면 친목 더 많을 것 같긴함

근데 난 어차피 실강만 들어서 혼자다님

혼자다녀도 매번 비슷한 자리, 비슷한 얼굴 계속 보니까

인사정도는 하고다닐 사람 생기긴했음



6. 나이 신경쓰이나욤?

20대가 제일 많지만

뭐 요새 사람들 워낙 동안이기도하고

공시는 유독 나이폭 넓은 시험이라 그러려니하고 다니면됨

백발 할아버지도 계셨음



7. 실강 메리트 있나욤? ㅇㅇ

일단 오프라인에서 진도나가니까 무조건 진도가 끝남

특히 행법 ㅆㄴ는 현장소통형이라 실강이 훨씬 낫다

난 만족했어



8. 가격은 얼마인가욤?

커리 시작부터 지방직까지해서 프패3과목 300정도 준듯

(정확 ㄴㄴ 대략 이쯤이다 하고 알아줘)

관리형이거나 과목 더 추가하면 더 비쌀수도 있고

할인 잘받으면 더 저렴할 수도 있음

내경우 독서실 안다녀서 그부분은 좀 세이브됨



9. 학원까지 이동시간은?

나는 편도 한시간

보통 그때 영어 단어 강의 보거나 외우고

행법 ox 꾸준히 했음



10. 한번에 붙었나욤? ㅇㅇ

초시로 국가직 붙고 지금 발령나서 잘다님

난 학원다닌게 큰도움 됐다고 생각해서 ㅊㅊ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8 06.24 33,3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14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5,666
모든 공지 확인하기()
631 취준/정보 혹시 마케터강의나 정보 얻을 곳 있을까? 2 06.07 107
630 취준/정보 다들 자소서쓸 때 ai 뭐돌려? 2 05.25 333
629 취준/정보 비전공자 신입 프로그래머/엔지니어 포폴은 어떤식으로 만드는게 좋을까?(프젝참여) 2 03.11 234
628 취준/정보 공기업/공공기관 사무행정 쪽 준비하려면 컴활 2급으로는 어렵지?ㅠㅠ 2 03.04 752
627 취준/정보 금융쪽 전공시험은 어떤인강 추천해? (유료) 01.27 198
626 취준/정보 행정학이랑 행정법 중에 뭐가 더 입문하기 수월해? 9 25.08.02 1,392
625 취준/정보 공기업 서류 스펙까지 만들어놨는데 필기 준비 어떻게 해야할까 1 25.06.24 1,830
624 취준/정보 헌법 독학 가능하대서 요약집 읽는데 4 25.06.22 1,495
623 취준/정보 코딩플 타고 인공지능 하고있는데 적성에 안맞음 1 25.05.13 1,297
622 취준/정보 컴활 2급 따려는 덬들 있어? 2 25.04.16 2,328
621 취준/정보 와...토나와서 죽을 거 가타ㅠ 2 25.04.10 1,733
620 취준/정보 인성검사는 어케 준비해? 2 25.03.24 1,514
619 취준/정보 공기업 필기시험 치러가볼까? 2 25.02.02 2,369
618 취준/정보 공공/은행 취업 생각하는 덬들을 위한 후기(사무) 21 25.01.05 5,819
617 취준/정보 혹시 공시생이 많은 것 같긴 한데 알바 2 25.01.04 3,237
616 취준/정보 공기업 준비중인덬들 있니? 7 24.12.19 2,525
615 취준/정보 디자인과 휴학 24.12.19 1,718
614 취준/정보 이과 전문직 준비생인데 인강 한시간 짜리를 2시간동안 듣는데 어떻게 좀 빨리들을수있나?ㅠㅠ 2 24.12.12 2,426
613 취준/정보 토익 컴활 ncs 3개 병행 가능할까? 4 24.08.28 3,912
612 취준/정보 ncs 기본서 사서 풀어보는데 의사소통부터 우수수 틀리는데 4 24.08.18 3,0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