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실강 프리패스로 다녔는데 궁금한 거 혹시 있뉘?
146 3
2026.06.26 08:53
146 3
ㄱㄷㄱ

관리반 아니고 실강 프패 3개 들었음


1. 찐으로 3개만 듣나욤? ㄴㄴ

강사들도 녹화할 때 수강생 많은게 좋으니까

프패 고려해서 2과목 패키지로 묶어주는 경우 많음

예를들어 행정법 같은 경우

핵집하고 기출 묶어서 한개로 처리해주고 이런식

(참고로 프패에 포함 안되는 강좌들도 있음 하프가 대표적)


혹시라도 안묶어주거나 해당안되면 그냥 학원에서 인강으로 들음

알다시피 실강프패에 인강프패 포함임



2. 자리는 선착순인가욤?? ㄴㄴ

ㄱㄷㄱ 기준 매일 아침 7시 정도 자리예약 페이지 열림

좋은 자리는 당연히 예약이 빡세긴한데

시간지날수록 본인들이 주로 예약하는 자리가 생기긴 함



3. 점심은 어떻게 하나욤?

난 아침 저녁 집에서 든든히 먹고 점심은 간단히 먹자 주의

사먹으면 맥도날드 서브웨이 가거나

아니면 그냥 감동란 정도 까먹고 넘김



4. 수업 없을 때 어디서 공부하나욤?

보통 빈강의실을 자습실로 오픈해줘서 거기서도 하고

인기많은 공부공간은 자리예약 매일 열려서 여기서도 하고

내 경우 수업이 있든 없든 

평일 9시 전에 가서 6시까지는 학원에서 공부하다옴

독서실은 따로 안끊었어



5. 친목 있나욤?

당연히 있지, 관리형으로 끊으면 친목 더 많을 것 같긴함

근데 난 어차피 실강만 들어서 혼자다님

혼자다녀도 매번 비슷한 자리, 비슷한 얼굴 계속 보니까

인사정도는 하고다닐 사람 생기긴했음



6. 나이 신경쓰이나욤?

20대가 제일 많지만

뭐 요새 사람들 워낙 동안이기도하고

공시는 유독 나이폭 넓은 시험이라 그러려니하고 다니면됨

백발 할아버지도 계셨음



7. 실강 메리트 있나욤? ㅇㅇ

일단 오프라인에서 진도나가니까 무조건 진도가 끝남

특히 행법 ㅆㄴ는 현장소통형이라 실강이 훨씬 낫다

난 만족했어



8. 가격은 얼마인가욤?

커리 시작부터 지방직까지해서 프패3과목 300정도 준듯

(정확 ㄴㄴ 대략 이쯤이다 하고 알아줘)

관리형이거나 과목 더 추가하면 더 비쌀수도 있고

할인 잘받으면 더 저렴할 수도 있음

내경우 독서실 안다녀서 그부분은 좀 세이브됨



9. 학원까지 이동시간은?

나는 편도 한시간

보통 그때 영어 단어 강의 보거나 외우고

행법 ox 꾸준히 했음



10. 한번에 붙었나욤? ㅇㅇ

초시로 국가직 붙고 지금 발령나서 잘다님

난 학원다닌게 큰도움 됐다고 생각해서 ㅊㅊ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37 06.25 34,21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1339 수능 간호대를 가려는데... 자대 궁금한거 있어 4 06.20 109
1338 수능 수능 문법(품사 통용) 잘 아는 사람ㅠㅠ 2 04.07 188
1337 수능 1월1일부터 수능공부 다시 시작해야지 2 25.12.30 430
1336 수능 수능 사탐런 하는 거 말이얌 4 25.12.17 481
1335 수능 오늘부터 다시 시작한다! 2 25.11.23 575
1334 수능 평가원 모의고사 말고 교육청 모의고사도 질 좋아? 1 25.11.12 427
1333 수능 수능 국어 독서 잘가르치는 쌤 추천해줘 2 25.09.20 719
1332 수능 1년을 공부 더 하면 가능성이 있을까? 내 고민좀 들어주면 안될까?ㅠㅠ 11 25.09.14 1,649
1331 수능 9모 홧팅 3 25.09.02 499
1330 수능 불안해ㅠㅠ 1 25.08.31 621
1329 수능 수능 준비하는 덬들있어? 2 25.08.09 755
1328 수능 영어를 진짜 못하거든....너네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ㅠ 근데 단어 외우기 시작했는데 너무 재밌다...? 4 25.08.07 1,015
1327 수능 수1 문제 풀때 100문제정도 풀고 고치는데 8시간이 넘게 걸리는데 너무 오래걸리는거지ㅠㅠ 4 25.07.12 783
1326 수능 내가 수능 준비중인데 정보가 없어서 희망대학교에 방문입시상담? 신청을 해놨거든? 근데 뭘물어보면 좋을까? 1 25.07.06 789
1325 수능 요즘들어 공부가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 3 25.06.29 1,141
1324 수능 수능 공부하는 덬들은 없니? 4 25.06.29 1,023
1323 수능 삼각함수 방정식이랑 부등식 원래 어려운거라고 말해줘8ㅅ8 2 25.06.16 822
1322 수능 한국사능력시험이랑 수능 한국사랑 비교하면 어느정도일까? 2 25.06.14 1,199
1321 수능 영어를 너무 못하니까 재미도 없고 과목 이름만 봐도 스트레스야ㅠ... 1 25.06.08 971
1320 수능 수1 배우는데 지수와 로그가 너무 어렵다... 3 25.05.24 1,09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