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실강 프리패스로 다녔는데 궁금한 거 혹시 있뉘?
146 3
2026.06.26 08:53
146 3
ㄱㄷㄱ

관리반 아니고 실강 프패 3개 들었음


1. 찐으로 3개만 듣나욤? ㄴㄴ

강사들도 녹화할 때 수강생 많은게 좋으니까

프패 고려해서 2과목 패키지로 묶어주는 경우 많음

예를들어 행정법 같은 경우

핵집하고 기출 묶어서 한개로 처리해주고 이런식

(참고로 프패에 포함 안되는 강좌들도 있음 하프가 대표적)


혹시라도 안묶어주거나 해당안되면 그냥 학원에서 인강으로 들음

알다시피 실강프패에 인강프패 포함임



2. 자리는 선착순인가욤?? ㄴㄴ

ㄱㄷㄱ 기준 매일 아침 7시 정도 자리예약 페이지 열림

좋은 자리는 당연히 예약이 빡세긴한데

시간지날수록 본인들이 주로 예약하는 자리가 생기긴 함



3. 점심은 어떻게 하나욤?

난 아침 저녁 집에서 든든히 먹고 점심은 간단히 먹자 주의

사먹으면 맥도날드 서브웨이 가거나

아니면 그냥 감동란 정도 까먹고 넘김



4. 수업 없을 때 어디서 공부하나욤?

보통 빈강의실을 자습실로 오픈해줘서 거기서도 하고

인기많은 공부공간은 자리예약 매일 열려서 여기서도 하고

내 경우 수업이 있든 없든 

평일 9시 전에 가서 6시까지는 학원에서 공부하다옴

독서실은 따로 안끊었어



5. 친목 있나욤?

당연히 있지, 관리형으로 끊으면 친목 더 많을 것 같긴함

근데 난 어차피 실강만 들어서 혼자다님

혼자다녀도 매번 비슷한 자리, 비슷한 얼굴 계속 보니까

인사정도는 하고다닐 사람 생기긴했음



6. 나이 신경쓰이나욤?

20대가 제일 많지만

뭐 요새 사람들 워낙 동안이기도하고

공시는 유독 나이폭 넓은 시험이라 그러려니하고 다니면됨

백발 할아버지도 계셨음



7. 실강 메리트 있나욤? ㅇㅇ

일단 오프라인에서 진도나가니까 무조건 진도가 끝남

특히 행법 ㅆㄴ는 현장소통형이라 실강이 훨씬 낫다

난 만족했어



8. 가격은 얼마인가욤?

커리 시작부터 지방직까지해서 프패3과목 300정도 준듯

(정확 ㄴㄴ 대략 이쯤이다 하고 알아줘)

관리형이거나 과목 더 추가하면 더 비쌀수도 있고

할인 잘받으면 더 저렴할 수도 있음

내경우 독서실 안다녀서 그부분은 좀 세이브됨



9. 학원까지 이동시간은?

나는 편도 한시간

보통 그때 영어 단어 강의 보거나 외우고

행법 ox 꾸준히 했음



10. 한번에 붙었나욤? ㅇㅇ

초시로 국가직 붙고 지금 발령나서 잘다님

난 학원다닌게 큰도움 됐다고 생각해서 ㅊㅊ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31 06.25 33,67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808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1,458
모든 공지 확인하기()
19333 잡담 필기합격권 알바하는덬들 언제까지 알바할거야? 3 06.26 222
19332 잡담 혹시 ㅇㅅㅈ 매일 국어말이야 문제집으로 파는거야? 8 06.26 317
19331 잡담 남이 써준 내용으로 공부하면 머리에 진짜 하나도 안들어가는 느낌 4 06.26 295
19330 잡담 1배수 언제까지 밀려 4 06.26 229
19329 잡담 스카에 사람들 쫙 빠졌네 1 06.26 258
19328 잡담 군무원이랑 지방직 교행 같이 준비하는거 너무 에반강.. 3 06.26 218
19327 잡담 근데 확실히 운동하는게 멘탈관리에 도움되는듯 1 06.26 185
19326 잡담 30대 중반 전문직 시험 준비생인데 삼수중이거든? 사수할거같은데 5 06.26 655
19325 잡담 지직 끝나고나서 하루하루가 엄청 길게 느껴져 8 06.25 548
19324 잡담 공부할때 수액맞아본 덬 있어? 4 06.25 319
19323 잡담 공부방 웃긴점 9 06.25 907
19322 잡담 벽을 느껴버리니까 좌절감이 되게 크다 3 06.25 573
19321 잡담 시험 끝나고 잠 더 쏟아지는 덬 없냐 4 06.25 190
19320 잡담 공단기 이번 설명회 갈꺼면 프패 안끊고 가는게 나을라나?? 1 06.25 158
19319 잡담 ㄱㄷㄱ 27년 대비 프패 70만원 ㄱㅊ?? 2 06.25 210
19318 잡담 프리패스 사이트 추천해줄수 있을까? 2 06.25 125
19317 잡담 와 작년컷보다 잘봤는데 1배수 밖이네 06.25 150
19316 잡담 공단기 ㅁㅈㅎ 행정법 책 추천 좀 해줘 6 06.25 175
19315 잡담 전업수험생 33살 시험떨어지고 친구들 연락하기 무섭다ㅠㅠ 16 06.25 1,139
19314 잡담 일본어 독학하는데 그날 외운거 노트 찍어서 매일 올려도 됨? 12 06.24 3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