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까진 내가 공부를 열심히 안 했나보다 아쉽다 좀 더 열심히 할 걸 이런 느낌이었는데
올해는 그냥... 내가 더 열심히 한다고 더 잘 볼 수 있었을까? 이게 내 최대가 아닐까? 하는 걸 느껴버렸어
그냥 내 머리의 한계? 재능의 한계? 이런 걸 느껴버리니까 허탈해
n년 붙잡고 있었는데 내 길이 아니었나봐
포기할 줄도 알아야하는데 포기하자니 나이는 많고 다른 길은 안 보여서 무섭다
올해는 그냥... 내가 더 열심히 한다고 더 잘 볼 수 있었을까? 이게 내 최대가 아닐까? 하는 걸 느껴버렸어
그냥 내 머리의 한계? 재능의 한계? 이런 걸 느껴버리니까 허탈해
n년 붙잡고 있었는데 내 길이 아니었나봐
포기할 줄도 알아야하는데 포기하자니 나이는 많고 다른 길은 안 보여서 무섭다
| 번호 | 카테고리 | 제목 | 날짜 | 조회 |
|---|---|---|---|---|
| 이벤트 공지 |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296 | 06.24 | 27,858 | |
| 공지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24.12.06 | 5,541,477 | |
| 공지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24.04.09 | 12,917,085 | |
| 공지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23.11.01 | 13,426,752 | |
| 공지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20.04.29 | 36,197,617 | |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
| 125084 | 잡담 | 지직 끝나고나서 하루하루가 엄청 길게 느껴져 6 | 22:35 | 160 |
| 125083 | 공시 | 문동균 한능검 오픈 언제하는지 아는덬 있어? 1 | 22:26 | 93 |
| 125082 | 잡담 | 공부할때 수액맞아본 덬 있어? 4 | 22:10 | 118 |
| 125081 | 공시 | 지금 이 시간에 넣는 애들 확실권 애들 진짜 ㅈㄴ약았다고 생각함...ㅋㅋㅋ 3 | 22:10 | 222 |
| 125080 | 공시 | ㄱㄷㄱ에 없는 사람 ㅎㅋㅅ에도 늘어나고 ㄱㄷㄱ도 새 사람 늘어남 1 | 22:05 | 126 |
| 125079 | 공시 | 면접 책 사려구하는데 어떤 게 더 나아? 8 | 21:55 | 131 |
| 125078 | 잡담 | 공부방 웃긴점 8 | 20:45 | 514 |
| 125077 | 공시 | ㄱㄷㄱ 이거 자꾸 로그인 풀리는 거 맞아? 3 | 20:32 | 112 |
| 125076 | 공시 | 군무원 이번 필기합격컷 몇점일거 같아... 5 | 19:47 | 267 |
| 125075 | 공시 | 소수 직렬은 발표 당일에 가봐야지 알아? 1 | 19:46 | 142 |
| » | 잡담 | 벽을 느껴버리니까 좌절감이 되게 크다 3 | 19:23 | 376 |
| 125073 | 공시 | 논리 기호화없이 푸는 거 ㅊㅊ함 1 | 19:16 | 277 |
| 125072 | 공시 | ㄱㄷㄱ 풀서비스 중에 2 | 19:09 | 223 |
| 125071 | 공시 | 지금도 하루에 2-3명씩 꾸준히 들어와ㅠㅠ 2 | 19:05 | 244 |
| 125070 | 공시 | 7급 피셋 많이 어려워?? 4 | 18:31 | 267 |
| 125069 | 공시 | 공단기에 점수 안 넣었는데 4 | 18:24 | 393 |
| 125068 | 공부 | 오늘의 일본어 공부 2 | 18:23 | 151 |
| 125067 | 공부 | 영단어 외울때 많은 양을 훑어서? 적은 양을 꼼꼼히? 8 | 17:59 | 238 |
| 125066 | 공시 | 401명 응시했는데 1 | 17:37 | 278 |
| 125065 | 공시 | 혹시 경기도 1배수 안 필합할 거 같은 덬들 4 | 17:30 | 29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