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볼수록 국어를 잘해야 공부를 수월하게 하는 듯
556 8
2026.06.23 15:00
556 8

어릴 때부터 책 많이 읽거나 해서 활자에 거부감 없고 독해력 좋은 사람들....


국어는 논리나 문법처럼 어느정도 이론 필요한 경우 아니면 국어는 굳이 공부 안 해도 된다고 하면서 딴 과목만 공부하는데 국어에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항상 100점임


그리고 기본 독해가 되니까 맥락파악이 가능해서 영어도 단어랑 문법 이론 빡세게 돌리면 독해를 엄청 수월하게 함. 단어 몰라도 내가 낑낑대면서 해석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유추하고... 개부러워 나도 어릴 때 책좀 읽을 걸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107 00:05 2,84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8,57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4,472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8,45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4,236
모든 공지 확인하기()
124959 공시 5차컷도 있어? 사전점수 나온 후에도 입력이나 점수변경 가능해? 02:29 34
124958 공시 4차컷 나올 때까지 안 봐야겠다 01:10 76
124957 공시 아니 이 시간에 과락으로 점수 넣는건 뭐하는 거야? 3 00:34 201
124956 공시 성적 난 궁금해서 양쪽 다 입력했는데 보통 ㄱㄷㄱ에 많이하나? 1 00:29 92
124955 공부 1배수 밖이야ㅠㅠ 3 00:08 238
124954 공시 나 27살인데 7급 준비 늦나..?? 8 06.23 332
124953 공시 현직러들아..너네 의견은 어때? 2 06.23 220
124952 공시 원래 이렇게 하루사이 등수 밀리고 이러는거야? 4 06.23 229
124951 잡담 면접부터 앞으로 남은 일들에 대해 간략히 써봄(자치구배정포함) 35 06.23 414
124950 공시 재시든 다른 취준이든 자격증이든 뭐든 다시 공부할덬들 언제부터 시작할거야? 7 06.23 218
124949 공시 잠들기가 무섭다....내일또 등수 ㅈㄴ 밀려있겠지..... 3 06.23 194
124948 공시 티오 많으면 딱 1배수만 뽑기도 하진 않지? 2 06.23 210
124947 공시 영어 구문 이런거 재탕해도 돼? 2 06.23 222
124946 공시 연수원 기수는 어떻게 정해져? 경기도 1 06.23 188
124945 공시 육군 군무원 시험장소 안떴지? 4 06.23 168
124944 공시 필합발표 대체 한달씩이나 걸릴 이유가 있냐고...... 06.23 103
124943 공시 대구는 내년에 또 새로운 괴물들이 등장하겠지.. 2 06.23 293
124942 공시 과락입력해놓고 어느순간 없어져있음 1 06.23 188
124941 잡담 한국사 지식 남아잇을때 국중박 꼭 가ㅠㅠㅠ 2 06.23 356
124940 공시 작년에도 사전점수뜨고 많이 들어왔어?? 8 06.23 3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