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볼수록 국어를 잘해야 공부를 수월하게 하는 듯
247 7
2026.06.23 15:00
247 7

어릴 때부터 책 많이 읽거나 해서 활자에 거부감 없고 독해력 좋은 사람들....


국어는 논리나 문법처럼 어느정도 이론 필요한 경우 아니면 국어는 굳이 공부 안 해도 된다고 하면서 딴 과목만 공부하는데 국어에 시간도 얼마 안 걸리고 항상 100점임


그리고 기본 독해가 되니까 맥락파악이 가능해서 영어도 단어랑 문법 이론 빡세게 돌리면 독해를 엄청 수월하게 함. 단어 몰라도 내가 낑낑대면서 해석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유추하고... 개부러워 나도 어릴 때 책좀 읽을 걸

댓글 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3 06.21 33,84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모든 공지 확인하기()
98979 공시 한능검 다시 딸 필요없겟지?? 16:19 26
98978 공시 재시 준비하는 애두라 너희 한국사책 버려? 7 16:17 65
98977 공시 방금 채점했는데 3 16:00 170
98976 공시 이제 막 입문하는 공시러인데 과목 질문해도돼..? 1 15:52 83
98975 공시 오늘부로 1배수 밖으로 밀려났다.. 15:52 80
98974 공시 우리는 실응시 기준 표본이 벌써 54퍼인데 15:51 44
98973 공시 아니 보통 허위입력이라도 15:39 53
98972 공시 이제 합격컷 오를일만 남은거 맞지..? 15:38 42
98971 공시 혹시 이번 국어 난도 어땠어? 12 15:38 155
98970 공시 행법 국직 95 지직 100 받았는데 빨리 풀려면 선지 표현을 최대한 눈에 익히는게 중요한거 같음 1 15:31 76
98969 공시 열품타 삭제하기 전에 1년 공부 통계 봤당 1 15:20 179
98968 공시 아무것도 안하는게 어색해서 토익 준비라도 해야겠음 1 15:12 75
» 공시 볼수록 국어를 잘해야 공부를 수월하게 하는 듯 7 15:00 247
98966 공시 부산 사복 예측 컷 혹시 14:54 48
98965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나서 들어오는 사람들도 있대 4 14:45 259
98964 공시 내기준 국어랑 영어가 공부할수록 현타오는 과목 탑인듯 3 14:42 139
98963 공시 우리 지역 작년 ㄱㄷㄱ 합격선보다 실제 점수가 1점 낮았거든 5 14:39 211
98962 공시 국가직 초시 치고 공부 4개월 차 기출 점수가 점점 떨어진다 실화냐 5 14:38 138
98961 공시 지역마다 다르겠지만 교행컷 각자 대충 몇 봐? 3 14:36 100
98960 공시 한국사 5점은 허위입력이겠지? 2 13:52 1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