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공시 내년 다시 볼 덬들은 앞으로 어떻게 공부할거야..?, 전업할거야 병행할거야?
180 6
2026.06.22 15:46
180 6

난 전업으로 올해 진입했는데 

전업은 내 체질상 안맞는거같아 

떨어지면 망한다라는 생각이 지배적이라

시험내내 너무 불안하더라 

 

알바든 어디든 자리 구해서 병행하면서 

준비해보려고

일주일만 딱쉬고 

올해는 국어영어 탄탄하게 잡아두려고..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7 06.21 23,33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2,2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4,194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90,23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6,175
모든 공지 확인하기()
98871 공시 근데 초오오오오오~~~~~~~~장수를 해도 교행 포기 못하겠음.. 17:29 2
98870 공시 덬들 지역은 1배수컷이면 유력권이야 가능권이야? 17:28 9
98869 공시 사전점수 나오고 면접 준비해도 괜찮을까?(인천) 1 17:28 17
98868 공시 정병존 장수생인데 지금도 밥이 안 넘어가 17:28 15
98867 공시 ㄱㄷㄱ 출쳌미션 개오바임 17:28 15
98866 공시 올핸 특히나 운빨 쩌는 거 같아 3 17:26 60
98865 공시 문득 궁금한게 교행은 왜 교원자격증이 안필요할까? 8 17:21 102
98864 공시 인천 일행 79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소도시도 아닌데 대박이다 9 17:21 119
98863 공시 시험 끝나면 위고비 하려고 했는데 17:20 28
98862 공시 등수도 중요한 거지..? 17:19 41
98861 공시 올해 지직 국어풀어봤는데 17 17:15 176
98860 공시 아씨 1배수컷 방금 올랐어 ㅁㅊ 17:14 71
98859 공시 아니 근데 최상위권 점수가 지금 빠지는건 뭐지? 1 17:03 164
98858 공시 사복자격증 있는데 사복갈까봐 1 17:02 81
98857 공시 교행 컷 젤 높은 곳은 95점이네 4 17:02 104
98856 공시 아무리 생각해도 올해 탈출 했어야했던것같은데 17:01 82
98855 공시 경기도 일반 농업 1배수컷 515 뭐임 3 16:59 110
98854 공시 근데 사복은 자격증 필요하다던데 그건 6 16:58 113
98853 공시 인천 일행 79??????? 나 인천 교행 90인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현타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 16:58 195
98852 공시 시험 끝난 거 언제 실감했어? 2 16:57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