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서울 면접 준비 팁

무명의 더쿠 | 08:50 | 조회 수 282
팁이랄 것도 없지만


서울은 25분, 면접관 3

그리고 국가직 5분발표 같은 랜덤문제가 하나 있음


국가직하고 비교할 때

국가직보다 면접시간이 5분 짧아서

같은 시간대비 국가직보다 질문이 더 많은 느낌

질문은 평이한 편이고 미흡도 많지않다고 들음


랜덤문제는 작년을 봤을 때

앞쪽 날이 더 무난 쉬운 느낌이었는데

이건 운이니까 넘기고 ㅋㅋㅋ



난 면접책 사고 그것조차 잘 안읽고 혼자 준비했어


1. 2분 정도 자기소개 준비

질문 시작할 때 자기소개해보세요 함

그럼 준비한 자기소개하면 됨

공직관, 전공, 공공서비스 경험, 성장과정 적당히 쓸만한거 섞어서 작성해 외워가면됨


2. 서울 시정 준비

랜덤문제 대비를 위한, 이게 제일 귀찮고 짜증난다

ㄷㅆ 공!무원공!부갤러리 여기 개념글에

필수 주제 모아놓은 거 있어

기출문제들 + 필수 주제 한 10개 정도 내손안의 서울 사이트 보면서 준비했어

(청년, 은둔, 노인, 출산율, 러브버그, 홍수, 제설 등등)


한 3개쯤 대본 만들면 대충 자기만의 틀 생겨서 뒤로 갈수록 좀 수월할거야 



3. ai 이용 필수

몇분이내 말대본 만들어달라하면 잘 만들어줌

관련 질문-답변 해보라하면 그것도 잘해줌


+ 가장 관심있는 시정이 뭐냐

들어오면 무슨 일 하고 싶냐

미리 준비해가



서울은 면접인원이 많아서 

국가직 면접같이 엄청 체계적이야 너무 겁 안먹어도돼

다만 시정이 너무 많아서 벼락치기는 좀 힘듦

최소 2주 전부터 슬금슬금 시작하는 거 ㅊㅊ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5
목록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29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hsk 5급 고득점 vs 6급 턱걸이 뭐가 나을까?
    • 06-11
    • 조회 147
    • 어학
    4
    • 10년전 토익 890 받았었는데 다시 토익 공부하려면 독학가능할까..ㅋㅋ
    • 05-30
    • 조회 200
    • 어학
    1
    • 덬들아 나 영어 ㅈㄴ 못하는데 회사에서 1달 안에 토익이나 토스 따오라는데
    • 05-22
    • 조회 453
    • 어학
    5
    • 토익스피킹 am 받아야 되는데 학원 추천해?
    • 05-07
    • 조회 75
    • 어학
    • 토익 처음 공부할때 어떤 문제집 주로 써?
    • 05-05
    • 조회 259
    • 어학
    2
    • 토익 800 vs 토스 im3 vs 오픽 im3
    • 04-29
    • 조회 371
    • 어학
    5
    • 3월 HSK PBT 응시한 덬들 성적조회 되니?
    • 04-22
    • 조회 55
    • 어학
    • 토익 해커스 1000제 1,2,3 추천해줘!
    • 04-11
    • 조회 250
    • 어학
    2
    • 영단어 암기 어플 뭐써??
    • 04-09
    • 조회 387
    • 어학
    2
    • 에타에서 본 토익 할인쿠폰 공유함
    • 03-31
    • 조회 331
    • 어학
    • 영어 개못하는데
    • 03-24
    • 조회 251
    • 어학
    • 텝스 시험 본 후기
    • 03-22
    • 조회 156
    • 어학
    • 오픽 너무 억울해서 한 번 적어본다
    • 03-16
    • 조회 525
    • 어학
    7
    • 토익 기출 풀었을때 800 초반 나오는데 실제 시험에서도 비슷하게 나올까??
    • 03-15
    • 조회 276
    • 어학
    3
    • 혹시 토익스피킹 노베이스(?)에서 해본 덬 있을까?
    • 03-12
    • 조회 420
    • 어학
    7
    • 중국어 독학 기초는 뭘로 시작하면 좋을까?
    • 03-09
    • 조회 173
    • 어학
    • JLPT랑 회화랑 같이 공부 중인데.. 버겁다
    • 03-03
    • 조회 350
    • 어학
    2
    • 혹시 접사랑 어근 단어 외우기에 괜찮은 책 있을까??
    • 02-22
    • 조회 283
    • 어학
    3
    • 혹시 개정판 토플 봐본 덬 있을까?
    • 02-10
    • 조회 114
    • 어학
    • 영어 놓은지 10년 된 까막눈 토익 준비하려고 하는데 질문 있어!
    • 02-08
    • 조회 459
    • 어학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