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걱정과 질문 많을 공시덬들을 위해
283 1
2026.06.20 08:47
283 1
1. 중도퇴실 가능?

가능은 한데 재입실안됨. 화장실갈거면 그때까지 답안지 회수(정상답안지로 인정)하고 복도요원 따라서 화장실갔다가 나가서 본부나 대기실에서 끝날 때까지 대기했다 가야함. 집을 먼저가는 건X


2. 컴싸/수정테이프

본인 거 사용 원칙이고 타수험생한테 빌리는 것도 원칙상 안됨. 근데 시험 전에 비공식적으로 빌린 거는 뭐... 알길도 없고

감독 및 복도요원이 예비용을 갖고는 있는데 가급적 편의점에서라도 사가길. 혹시나 오류나 문제생겼을 때 방지차 빌려주는 걸 썩 선호하진 않을 거임. 안되는 거까진 아니나 원칙도 아님.


3. 될놈될 믿고 그냥 해온대로만 ㄱㄱ

그간의 노력을 믿어. 불안할 수도 있고한데 결론은 아무도 모름

그저 내가 될놈이라고 믿고 최대한 침착하게 보길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34 06.21 22,12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01,2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62,02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388,87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34,763
모든 공지 확인하기()
98802 공시 기술직인데 공통 쉽고 전공 어려웠어서 아예 감이 안잡힌다 14:46 5
98801 공시 왜 한과목만 입력해도 등록 가능하게 해둔거지 14:42 37
98800 공시 군무원 접수 해놓긴 했는데 법학 둘 다 애매하고 국어도 안되어있으면 1 14:40 29
98799 공시 장수생덬들아 이번 국어 행법 행학 어려웠어 쉬웠어? 1 14:40 46
98798 공시 혹시 대구 응시율 뜸?? (떴다) 7 14:27 119
98797 공시 우리지역 응시율 90퍼네.. ㅅㅂ... 역대급임 ㅠ 3 14:26 138
98796 공시 허위입력은 왜 하는거야? 4 14:23 74
98795 공시 한두문제 차이로 떨어진다는게 이런거구나 14:22 74
98794 공시 우리지역 응시율 언제 올라올까... 계속 째러보는 중인데 14:11 34
98793 공시 공부 n년 했는데 400점도 안 나온거면 시험 그만둬야 할까 1 14:09 119
98792 공시 평생 마킹실수를 해본적이 없음 4 14:08 151
98791 공시 인혁처가 출제하는 국어는 걍 클라스가 다른거같음.. 4 14:07 215
98790 공시 보통 사전점수 뜨고 입력하는 사람 얼마나 들어와?? 14:04 23
98789 공시 이번달 쉬려고 했는데 시간 졸라 안가 14:04 20
98788 공시 과락점수 입력해놓은 거 보면 기가참 2 14:01 114
98787 공시 혹시 사전점수는 언제 뜨는지 알아? 2 13:55 79
98786 공시 필기합격 배수말이야 1 13:36 141
98785 공시 극회피성향 나는 마킹병도 회피한다 13:36 58
98784 공시 모고같은건 그러려니하는데 시험 점수입력 왜 이상하게 하는거지 2 13:24 135
98783 공시 동점자 관련 궁금한 거 있어 5 13:15 1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