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부동산 불패인데 난 이게 진짜 시장경제에 안좋다고 생각하거든
전세 사기때문에 사실상 전세보증금을 반드시 돌려받을수있다는 사회적 약속도 깨져버렸고
그래서 전세 사기꾼들 다 뒤지길 바람
전세끼고하는 갭투자도 솔직히 마지막으로 매물 받아줄 사람이 있으면 성공하는거잖아
이런거 때문에 집값이 많이 오른것도 있고 다들 그걸로 재산 많이 불렸고
그 돈이 주식시장으로 가면 기업에도 좋고 그럼 기업에 투자나 개발비로 많이 넣을수 있고 그럼 고용창출되고
그래서 대통령이 얘기했던 주식시장 활성화랑 지방 발전이 합쳐지만 서울부동산 불패 이런건 깨지지 않을까해서
진짜 잘되길 바랬거든
근데 아직 결과가 다 나온건 아니지만 그래도 생각했던 방향이랑은 달라져가지고 많이 아쉬움
남은시간 잘해주길 바람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