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다들 연저펀 잔액 얼마까지 원금넣을 계획이야?
435 5
2026.06.28 17:44
435 5
난 잔액 이제 거의 1억됐는데..

사실 연말정산 혜택받는 600만원넣어도 

변동되는 평가손익차가 더 커서 그냥

안넣기로 했거든 이제..


근데 계속 관성적으로 넣어왔어서 더 넣어야될지 고민스러워

(물론 장 떨어지면 추가납입할 생각은 있어)


사실 지금도 추후받는 퇴직금 연금돌리고 

만 65세 수령, 연 7% 상승한다 시뮬돌리면 

월 500 연금수령가능한 상황이거든 …. 


aBpBIG



근데 또 안 넣자니 세액공제 15.4%가 아쉬운듯하고 

어렵네… 

집은 이미 사서 큰 돈 들어갈 일은 한동안 없어…


또 연금금액 너무 늘면 또 종소세 등 곤란할듯하고

(이미 월 500 수령해도 종소세 대상인듯해…)


다들 어느정도 잔액 목표로 넣어?

이게 잔액을 넣고 언제 중단할지도 고민스럽네…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303 06.27 27,68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3,41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9,54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4,65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0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946 잡담 고용노동부장관 혼자미는거라고 절대 생각안함 19:26 9
832945 잡담 국장 째려보다가 저번주에 들어갔는데 19:26 19
832944 잡담 뉴 쉴드 나왔다 : 전세계적 추세 2 19:25 57
832943 잡담 역시 국장탈출은 지능순 19:25 33
832942 잡담 아니 왜 주방덬들 여론까지 쥐락펴락 하고싶은거야ㅋㅋㅋ 2 19:25 67
832941 잡담 하닉 단타 끝물은 아니지? 2 19:24 64
832940 잡담 반도체 초과?이익 논의 자체가 있어서도 안됨 4 19:24 83
832939 잡담 정치인이고 대통령이고 일 못하면 다음에 안뽑는다고 하는게 다신안사 하는거랑 같은건데 7 19:24 64
832938 잡담 야간선물은 언제부터 보면 돼? 2 19:24 38
832937 잡담 걍 국장에 장기투자자 씨가 마를거 ㅋㅋ 달러 환전해 19:24 25
832936 잡담 간보기 안먹히면 금감원장 의견이다 장관 의견이다 꼬리자르기 하는데 19:24 38
832935 잡담 일단 매경 보도라 중립 7 19:22 187
832934 잡담 돈뿌리려는 생각만하는거 보니까 1600가능성있어 19:22 65
832933 잡담 제발 돈 뿌리지 말라고 진짜 어려운 계층만 지원해야지 왜 멀쩡히 잘사는 사람들한테도 돈뿌리냐고 19:22 28
832932 잡담 걍 달러 무조건 우상향임 달러 모아놔야해 19:21 47
832931 잡담 논의도 하지마씨발 간보는거 누가 모를줄아나 19:21 28
832930 잡담 앞으론 코스피보다 환율이 더 오를것 같은데 2 19:20 136
832929 잡담 양극화 심하니까 성과급 안돼 근데 초과이익은 내놔 이게 뭔 개그냐 ㅋㅋㅋㅋ 1 19:20 44
832928 잡담 왜 간보냐면 이제 쉴더들이 활동해줄거니까 9 19:20 139
832927 잡담 진심으로 대통령 주변에 전문가들없나봐 6 19:20 16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