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다들 연저펀 잔액 얼마까지 원금넣을 계획이야?
430 5
2026.06.28 17:44
430 5
난 잔액 이제 거의 1억됐는데..

사실 연말정산 혜택받는 600만원넣어도 

변동되는 평가손익차가 더 커서 그냥

안넣기로 했거든 이제..


근데 계속 관성적으로 넣어왔어서 더 넣어야될지 고민스러워

(물론 장 떨어지면 추가납입할 생각은 있어)


사실 지금도 추후받는 퇴직금 연금돌리고 

만 65세 수령, 연 7% 상승한다 시뮬돌리면 

월 500 연금수령가능한 상황이거든 …. 


aBpBIG



근데 또 안 넣자니 세액공제 15.4%가 아쉬운듯하고 

어렵네… 

집은 이미 사서 큰 돈 들어갈 일은 한동안 없어…


또 연금금액 너무 늘면 또 종소세 등 곤란할듯하고

(이미 월 500 수령해도 종소세 대상인듯해…)


다들 어느정도 잔액 목표로 넣어?

이게 잔액을 넣고 언제 중단할지도 고민스럽네…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에스티 로더X더쿠💗 공기처럼 가볍게, 피부에 가장 완벽한 핏! ‘NEW 더블 웨어 스킨 핏 쿠션’ 체험 이벤트 475 09:21 12,37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3,41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69,54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54,65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39,0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54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368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4,1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2,40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2,05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925 잡담 어차피 할거면서 간은 왜보나싶다 19:20 0
832924 잡담 대통령은 신중론임 19:20 6
832923 잡담 간도 보지마 ㅅㅂ 19:20 6
832922 잡담 새삼 환율 잡을 생각은 ㅈ도 없구나 1 19:19 16
832921 잡담 진짜고환율지원금도나오는거아님?ㅋㅋㅋㅋ 19:19 18
832920 잡담 국민이 직접 돈버는건 싫어하고 자기가 돈주는것만 좋아하는 이상한 정부 19:19 23
832919 잡담 다같이 매달 62만원 받는게 뭔소용임? 1 19:19 36
832918 잡담 아니 저걸 논의한다는 자체가 이상하다는걸 못느끼나 2 19:19 23
832917 잡담 간보는거 알겠는데 반응알면서 왜 자꾸 저러랴고 1 19:18 28
832916 잡담 아니 기업 이득은 지들이 알아서 할일이지 국가가 뭔데 이지랄? 19:18 13
832915 잡담 뱅신인가 주주되어서 배당받으라고해 19:18 30
832914 잡담 초과이익은 뭔소리야 1 19:18 61
832913 잡담 왜 자꾸 돈뿌리려는거야 19:17 26
832912 잡담 아니 저럴거면 성과급은 왜 저격한거임 1 19:17 41
832911 잡담 반도체만큼 사이클 타는 기업이 어딨다고 사이클1턴에 초과이익 달라 난리냐 ㅋㅋㅋ 1 19:17 37
832910 잡담 삼전 지금 37인데 물타는거 어케 생각해?? 19:17 15
832909 잡담 저번주 크롱 실발 뜨고 하닉 프장 시장가로 들어갔는데 그 날 먹고 나왔어야.. 3 19:17 58
832908 잡담 저거 법적 근거가 있음?? 6 19:17 125
832907 잡담 아직 변방의 논의단계라고 쉴드치던 덬들 생각나네;; 4 19:17 82
832906 잡담 초과이익이라는걸 누가 정하지?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2 19:17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