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주식으로 돈벌고싶으면 시장주도주 탑승하고 추세 바뀌면 튀어야됨 3탄. 물려도 시장주도주에 물리는게 낫다
870 6
2026.06.27 20:27
870 6
https://theqoo.net/stock/4256756180

며칠전 내가 쓴 2탄 

들어가보면 이전에 쓴 글이랑 줄먹법도 있으니 참고할 사람은 해


내 개인적인 생각을 지피티로 요약해옴

여긴 더쿠니까 덕후적 생각으로 알기 쉽게 얘기해봄

vfuEYF

ZfRReW

이제 물리더라도 시장주도주에 물려야하는 이유 구구절절문


시장의 관심이 꾸준히 유지된다.

실적과 수요가 뒷받침된다.

상장폐지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다.

조정을 받아도 다시 자금이 들어올 가능성이 높다.


올해 반도체주가 강했던 이유도 비슷하다. 반도체는 AI, 로봇, 자율주행차, 데이터센터, 스마트폰, 가전제품 등 미래 산업 대부분에 필수다. 이제는 반도체 없이는 일상생활 자체가 돌아가지 않는다.


게다가 첨단 반도체를 제대로 생산할 수 있는 기업과 국가는 많지 않다. 그래서 한국의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일본의 키옥시아, 미국의 주요 반도체 기업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으며 크게 상승한 것이다.


반면 우주 관련주처럼 미래의 꿈을 먹고 성장하는 산업은 이야기가 조금 다르다. 물론 성장 가능성은 크지만, 아직은 기대감이 주가를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발사 실패, 자금 조달 문제, 규제 이슈 같은 악재 하나만 터져도 관련 종목들이 함께 급락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나 역시 우주주를 투자했다가 매도 타이밍을 놓쳐 손절한 경험이 있다. 그때 느낀 건, 우리는 반도체 없이 일상생활을 하기 어렵지만 우주에 가지 않아도 살아가는 데는 문제가 없다는 점이다.


결국 시장 주도주가 조정을 받아도 다시 살아나는 경우가 많은 이유는 우리 생활과 산업에 실제로 꼭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코카콜라가 수십 년 동안 우량주로 평가받는 이유도 비슷하다. 세계 어느 나라를 가도 코카콜라를 쉽게 볼 수 있다. 사람들이 실제로 소비하고, 꾸준히 돈을 벌어들이는 사업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강한 기업으로 남을 수 있었고 버핏도 오랫동안 투자해 온 것이다.


반대로 '내 기준에는 저평가된 주식'을 찾는다고 들어갔는데, 시장에서는 관심이 없는 종목인 경우도 많다. 저평가주가 아니라 그냥 아무도 사지 않는 무관심주일 수도 있다. 이런 종목은 오랜 기간 주가가 움직이지 않아 기회비용만 날리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그래서 나는 "물릴 거면 시장이 계속 주목하는 주도주에 물리자"는 생각으로 투자하려고 한다. 물론 손실은 아프지만, 적어도 다시 관심을 받고 회복할 가능성은 더 높기 때문이다.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 X 모락셀라] 피지 모락셀라 실내건조 섬유유연제 체험단 30인 모집 252 06.27 14,865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60,52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57,29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45,974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28,31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323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163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83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5,169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774 잡담 삼프로 보는데 코스닥은 진짜 심각하게 이거 해결해야된다고 하던데... 00:38 9
832773 잡담 블룸 완전 고무줄이다 단타하기 참 좋겠어 00:38 5
832772 잡담 현차 한번은 물타야하는데 아직 때가 아닌것 같아서 기다리는중 00:38 2
832771 잡담 현차 1n에사서 2n에 판다를 무한 학습한 내가 00:38 6
832770 잡담 어지간한 종목 월봉 다 나락가고있음ㅠㅠ 00:37 11
832769 잡담 삼하는 오르는데 나머지 종목은 올해 번 거 거의 다 반납함 1 00:37 12
832768 잡담 코스닥 반등은 올거라 생각하는데 문제는 1 00:36 54
832767 잡담 근데 진짜로 1 00:35 55
832766 잡담 나름 횡보 우상향하는 섹터에서 기다려서 쏘는 맛이 있었는데 3 00:35 56
832765 잡담 상쳐도 본전 안오는 주주 모임 (1/N) 3 00:35 34
832764 잡담 ㅇㅈㅅ 청년도약니랑 미래적금 갈아타기냐 유지하기냐도 계산하기 힘드네 ㅠ 00:35 21
832763 잡담 현차는 늘 다른 우량주 막 오를때 지지부진해서 욕먹었던거같아 4 00:34 57
832762 잡담 대건 마46퍼임 1 00:34 32
832761 잡담 일론머스크가 26년 중후반에 전력공급난 온댓는데 4 00:34 110
832760 잡담 이차전지 진짜 이젠 가는줄 2 00:33 46
832759 잡담 핵전 -35프로인데 기술적 무시하면 되니 1 00:33 40
832758 잡담 평단 오면 국장 다 정리하고 미장으로 빨리 튀고 싶음 2 00:33 43
832757 잡담 현대모비스라는 주식도 있는데 다들 혹시 알아...? 5 00:33 59
832756 잡담 현차 주주들 놔뚜믄 내린다 이러는데 진짜 웃안웃 2 00:33 65
832755 잡담 최근에 제일 잘한 일 현차 들어갔다가 당일에 바로 뺀거...... 00:33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