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1년에 하이닉스 반도체로 이름 바꾸고 현대그룹에서 완전 분리, 워크아웃 들어갔고 메모리 반도체만 남기고 35개 사업부가 매각 또는 분사 2003년에 채권단이 21대1 감자 직전에 4만원 대였던 주가가 135원까지 떨어져서 동전주가 됨 2012년에 최태원이 하이닉스 반도체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
2023년 D램 폭락 때 버티지 못한 투자자들이 지금 제일 땅치고 후회하는 사람들이 됐대
내가 그때쯤 신규 진입해서 25년 초에 수익률 60% 먹고 나왔거든? 나도 땅치고 후회 중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