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美 당국, 스페이스X의 광통신 스타트업 인수 신속승인
231 2
2026.06.27 12:16
231 2
일론 머스크의 항공우주 기업 스페이스X가 광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스타트업 '메쉬 옵티컬 테크놀로지스'를 인수한다.

2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미 연방거래위원회(FTC)는 스페이스X의 메쉬 옵티컬 인수가 경쟁 제한 우려가 크지 않다고 판단해 신속 심사를 거쳐 인수를 승인했다.

메쉬 옵티컬은 스페이스X에서 스타링크의 레이저 링크 통신 기술 개발에 참여했던 엔지니어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데이터센터 간 정보를 송수신하기 위해 빛을 활용하는 광 트랜시버를 개발하는 회사로, 메쉬 옵티컬이 개발한 기술은 기존보다 전력 효율이 높고 지연 시간도 짧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쉬 옵티컬은 지난 2월 스라이브 캐피털을 중심으로 5천만달러(약 76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자사의 기술을 우주에 적용하는데도 관심을 보여왔다.

스페이스X는 앞서 AI 코딩 앱 '커서'(Cursor) 개발사를 600억달러(약 90조원)에 인수해 경쟁사에 비해 뒤처진다는 평가를 받아온 코딩 역량을 강화하기도 했다.

또한 테네시와 미시시피에 데이터센터를 구축하는 데도 주력하고 있다.


https://naver.me/xhPZExh4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79 06.25 37,90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8,84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8,465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7,589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7,6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151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2020 잡담 은근 워치 때문에 갤로 못 넘어가는 사람들 있을듯 13:39 5
832019 잡담 걍 브랜드야 자기 편한거 쓰는게 맞는데 혁신에서 애플은 한참 뒤쳐진게 맞음 1 13:39 16
832018 잡담 나는 예전에 애플에선 사진 저장하면 갤러리로 안들어간다는 후기 보고 애플사기를 포기함 13:37 47
832017 잡담 애플은 안 써봐서 모르겠고 삼페 최고 5 13:36 65
832016 잡담 중국 반도체 현황.txt 1 13:35 173
832015 잡담 뒤에 창신 상장글 뭔가 이해가 안 되는데 2 13:35 92
832014 잡담 ㅇㅈㅅ 어르신들 아이폰 ㅈㄴ 쓰심 4 13:34 140
832013 잡담 삼전기 220층인데 구조대 언제 올까? 215층까지는 오던데 3 13:33 31
832012 잡담 엘지로봇이 개웃겨 3 13:33 82
832011 잡담 근데 안드에서 애플 넘어가는거나 애플에서 안드넘어가는거나 일주일이면 적응끝남 18 13:31 170
832010 잡담 평단 높은 덬들 하닉 300 오면 탈출할 거야 홀딩할 거야? 6 13:31 121
832009 잡담 요즘 주식장은 알 수 없는 게 맞지? 1 13:31 62
832008 잡담 머스크: 26년 중후반 전력공급난 온다 2 13:31 206
832007 잡담 언젠가 1가정 1로봇일거 같긴한데 1 13:31 54
832006 잡담 현대차 아틀라스 얘는 전망 어떤편이야? 8 13:27 199
832005 잡담 반도체 장비주 가치가 더 오르겠지? 1 13:27 145
832004 잡담 3. 무명의 더쿠 2026-06-27 13:25:50 트는 비비만 좋아해 1 13:26 110
832003 잡담 근데 지금 미국 주가도 진짜 에바인게 마소가 하루에 6퍼를 업앤다운 하고있어 5 13:26 183
832002 잡담 폰 가격이 좀 내리려면 갤 몇정도 돼야 할까? 5 13:25 132
832001 잡담 트럼프 팀쿡싫어하지않냐 ㅋㅋㅋㅋ 6 13:24 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