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지수만 하면 포모에 미쳐버리는데 개별주하면 기업이슈나 외부이슈에 스트레스는 또 엄청 받고 주가 엄청 신경 쓰고ㅠㅠㅋㅋ
이런 나한테 qld는 믿을 수 있으면서 1배 지수보다 더한 수익을 주는 너무너무 좋은 종목이야ㅠㅠ
그냥 슨피나스닥은 isa랑 연저펀에서 모으고 있어서 지수에 믿음은 생겼구 그 상태에서 더 벌어보고 싶어서 개별주 했다가 스트레스만 엄청 받았는데 다 정리하고 qld만 남기니까 맘이 너무너무너무 편하다 떨어져도 맘이 편해서 진짜 이 부분이 너무 좋네... 장기로 열심히 모아봐야지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