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애플 중국 메모리 사용하게 해달라고 로비한다는 썰이 도나봄
704 25
2026.06.26 22:43
704 25
애플이 칩 공급처를 추가로 찾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 CNBC TV


애플이 맥과 아이패드의 가격 인상을 초래했 던 칩 부족 사태에서 벗어나기 위해 다시 한번 중국 메모리 공급업체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 논의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두 명의 관계자 로부터 주요 미국 테크 기업들이 중국산 메모리 를 인증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상무부와 미국 정부의 다른 부처들에 더 많은 유연성을 발휘해 달라고 적극적으로 압박하고 있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 그리고 방금 전 백악관 측 인사로부터 현재 진 행 중인 노력에 대해 브리핑을 받은 사람과 통 화를 마쳤는데, 애플이 행정부 내에서 이를 위 해 적극적으로 로비를 벌이고 있다고 한다.


- 낸드 플래시 스토리지를 만드는 양쯔메모리테 크놀로지(YMTC)와 스마트폰, PC, 서버에 사 용되는 작업용 메모리인 디램(DRAM)을 만드는 창신메모리테크놀로지(CXMT)다.


- 현재 두 회사 모두 삼성, SK하이닉스, 마이크 론에 도전하는 국영 기업들이다. 카운터포인트 리서치에 따르면 YMTC는 현재 글로벌 낸드 시 장의 13%를 점유하고 있으며, 상하이 증시 상 장(IPO)을 준비 중인 CXMT는 디램 시장의 8%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 2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30 06.24 37,81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0,3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53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490 잡담 오늘 크롱이 -3으로 마무리하면 월요일 삼하 괜찮을꺼라는데 23:53 2
831489 잡담 아아아 다들 우주 다시 숨겨주시겠어요? 1 23:53 14
831488 잡담 플래닛 랩스 있는 덬들 있어? 2 23:52 30
831487 잡담 ㅈㅍㅁㅇ 오늘 낮에 쓴 글 4 23:52 143
831486 잡담 여기서 우주 오른대서 호다닥 들어가봤는데 2 23:52 60
831485 잡담 우주 주주들 물타고 있음? 1 23:52 31
831484 잡담 나사 평단 39인데 23:51 28
831483 잡담 나랑 다른 우주를 샀나 6 23:51 92
831482 잡담 미장 좋다 23:51 83
831481 잡담 아니 우주 글 많길래 신나서 확인하러갔는데 음.. 11 23:50 245
831480 잡담 우붐온🚀 2 23:49 64
831479 잡담 리가켐바이오 국민성장펀드 1호 투자 유치했는데 오늘 엄청 빠짐 23:49 49
831478 잡담 미국 전력 순풍 도는건 한국에 영향 못 줌? 8 23:48 192
831477 잡담 마크롱 옵션만기인가 23:48 136
831476 잡담 우주 손절하라는 덬들 많았는데 실제로 손절한덬들도 꽤 있었고 15 23:47 281
831475 잡담 지금은 다들 하닉가고 싶어하지만 이미 삼전 다니는 사람들은 굳이? 싶음 14 23:47 256
831474 잡담 요새 릴리 완전 여왕님임 3 23:47 181
831473 잡담 스엑은 언제 나스닥 지수에 편입되는거야? 23:46 30
831472 잡담 나 주린이인데 나사땜에 etf도 저렇게까지 내려갈수 있는거 처음 알았어 1 23:46 85
831471 잡담 국장 바이오주에 대한 안좋은 기억때문에 두려운데 미장은 괜찮나 12 23:46 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