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외국인 47조원 팔았는데…국내 증시 지분율은 사상 최고
404 5
2026.06.26 21:33
404 5

외국인 투자자가 지난 5월 국내 증시에서 47조원이 넘는 주식을 순매도하며 5개월 연속 매도세를 이어갔다. 다만 코스피 상승으로 보유 종목의 평가가치가 크게 불어나면서 외국인 보유 주식 규모와 지분율은 모두 역대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26일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외국인 투자자는 지난달 국내 상장주식을 47조190억원 순매도했다. 유가증권시장에서 49조410억원을 순매도한 반면 코스닥시장에서는 2조220억원을 순매수하며 시장별 흐름은 엇갈렸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외국인의 누적 순매도 규모는 114조2240억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지난해 연간 순매도액인 11조768억원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반면 외국인 상장주식 보유잔액은 지난달 말 기준 2852조3000억원으로 전월보다 730조9000억원 증가했다.

 

시가총액 대비 외국인 지분율도 35.3%를 기록하며 사상 처음 35%를 넘어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다. 외국인이 차익 실현을 위해 대규모 매도에 나섰지만 보유 중인 주요 종목의 주가가 상승하면서 평가금액이 확대된 영향이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586/0000132435?sid=101

댓글 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5 06.24 37,264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1,20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0,34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0,3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353 잡담 근데 람푸가 중국산 반입 개극혐하지 않아? 1 22:51 41
831352 잡담 난 정말 애플이 싫어 😡 22:51 27
831351 잡담 델은 왜 저럴까 1 22:51 11
831350 잡담 미장은 오늘도 괜찮네 1 22:51 79
831349 잡담 아옥스 반 손절하고 그냥 센레탈까 22:51 15
831348 잡담 애플 때문에 메모리주 죄다 빠지네 22:51 43
831347 잡담 루멘텀 갖고있는 사람? 2 22:50 29
831346 잡담 슨피 보통 적립식으로 투자를 하라고 하잖아 3 22:50 50
831345 잡담 미장 바이오는 다 오르네 22:50 39
831344 잡담 애플 미친것 22:50 97
831343 잡담 웃기네 ㅋㅋ 계좌에 쇼핑관련주만 요즘 잘가 22:50 38
831342 잡담 아옥스 나 이대론 못나가 5 22:49 79
831341 잡담 브컴 실발 때문에 브컴 너무 싫었는데 애플이 더 싫어짐 3 22:49 117
831340 잡담 시계 지른거 왔다 11 22:48 340
831339 잡담 아옥스 6-70대인 덬들도 있으려나 4 22:48 91
831338 잡담 새벽에 말올해서 약보합 마감할 거 같다 22:48 38
831337 잡담 진심 기술적취침한다 실은 회피 22:48 17
831336 잡담 나스닥 이제 추세방향 좀 돌려라... 22:47 85
831335 잡담 한달에 30만원씩만 벌기가 목표 1 22:47 208
831334 잡담 그냥 무지성 슨피가 제일 마음 편한듯 ㅅㅂ 3 22:46 2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