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애플 개싫다
402 9
2026.06.26 18:40
402 9
23년 반도체 리포트 중- 메모리 업체들이 고전하는 반면, 애플은 하락한 NAND 가격을 통해 막대한 수익

애플은 아이폰의 NAND 용량 차이에 따른 가격 정책만으로 지난해 16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챙긴 것으로 분석됩니다.

NAND 64GB의 1분기 가격은 약 4달러 수준이나, 애플은 이를 소비자에게 판매할 때 추가 비용을 고려하더라도 80~90%에 달하는 마진을 거두고 있습니다. 이는 애플이 1분기에만 46억 달러 이상의 추가 마진을 거둔 것으로 추정되는 이유입니다.

NAND 업체들이 생산 능력을 늘리기 위해 단행한 수 조 원 규모의 투자는 결과적으로 미국 주요 반도체 장비 업체들과 애플, 빅테크 기업들의 이익을 증대시키는 결과로 이어졌습니다.

정작 막대한 투자를 감행한 NAND 제조사들은 약 -90%에 가까운 마진을 기록하며 스스로 '파멸의 길'을 자초하고 있는 상황
(23.5.23 유진)



26.6.25) Micron의 최고사업책임자(CBO) Sumit Sadana:

Apple이 과거 메모리 시장의 '하락 사이클(down-cycle)' 당시, 우월한 협상력을 이용해 '바닥 수준의 가격'을 강요했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Apple의 무리한 가격 압박으로 인해 메모리 업계는 수익성이 악화되었고, 그 결과 2023년경 다수의 업체들이 생산 능력 증설을 위한 투자를 중단하거나 축소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투자 부족이 현재의 공급난으로 이어졌다는 것이 Micron 측의 주장입니다.

Apple은 현재 메모리 가격이 오르자, 이를 이유로 자사 제품의 가격을 인상하고 있습니다. Micron은 이를 두고 Apple이 본인들의 마진을 지키기 위해 공급업체를 탓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https://wccftech.com/micron-blames-apple-for-the-ongoing-memory-crisis-says-it-took-advantage-of-the-last-down-cycle-to-pay-rock-bottom-prices-deterring-capacity-expansion


--


삼하도 메모리 감산 뉴스 나던 게 5년도 안 됐을 건데
사이클상 지들이 먹을 차례가 아니게 된 것뿐인데
개찐따마냥 삔또 상해서는 잔칫집에 똥물 뿌리고 튄 거 ㅡㅡ

댓글 9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21 06.24 35,47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7,27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8,29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8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41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015 잡담 요즘 코닝이 내 계좌에서 제일 효자야 20:02 3
831014 잡담 난 반대로 그냥 팔았다.... 2 20:02 23
831013 잡담 요즘은 삼전기 스퀘어도 안땡긴다 20:02 13
831012 잡담 다음주 하닉 왠지 쏠것같음 20:02 73
831011 잡담 그럼 전원주님같은 경우는 언제 팔아? 4 20:01 105
831010 잡담 262에 안 산 하닉을 270에 종베하네 3 20:01 126
831009 잡담 하닉 정확히 270에 주차했네 20:01 48
831008 잡담 삼전 평단 35라 물탔어 1 20:00 43
831007 잡담 하닉 종가에 배팅 함 해봤읍니다 20:00 51
831006 잡담 삼전 10주 종배해봣다 1 19:59 128
831005 잡담 현대오토에버 미친놈 -50퍼네 19:59 42
831004 잡담 머니코믹스 조커pd 앎? 고점판독기 성능 미쳤어 19:58 87
831003 잡담 재능이없어서 사팔 하나도 안하면서 삼전만 사는 중인데 사팔계좌 하나 만들까 4 19:58 93
831002 잡담 하닉 260놓쳣는데 종가에 1주 살까말까 1시간째 고민중 7 19:58 206
831001 잡담 하락장일때 돈쓰고싶은게 맞나바 19:57 61
831000 잡담 종배를 함 걸어봐 말어 7 19:56 235
830999 잡담 나도 5월초에 손절한 애들 많음 2 19:56 116
830998 잡담 삼전 32에걸어놔서안사진게 너무아깝네 19:56 70
830997 잡담 aaox 일주일동안 27퍼 21퍼 9퍼 6퍼 4퍼 내림 3 19:55 73
830996 잡담 삼하현 한달동안 주가 흐름.jpg 12 19:54 57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