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최근에 달에 갔다온 아르테미스 프로젝트에 대한 설명
202 2
2026.06.26 17:50
202 2

 

얘 처음에 계획한게 2019년임

트친놈 1선때 ㅇㅇ

 

원래 아르테미스 계획의 시작은 "최초로 '여성'우주인을 달에 착륙 시키겠다" 라는 흥행성? 등등의 목적이 있었고 그래서 처음 달에 갔던 아폴론의 쌍둥이이자 여성인 달의 여신 아르테미스로 이름이 정해진 프로젝트인데 연구비, 개발, 예산부족, 미국의회가 나사 쌩깜 등등으로 조오온나 지연이 되서 스페이스x 같은 사기업보다도 밀려서 1호가 목표보다 1년인가? 2년인가? 늦게 갔음

 

원래 트친놈 1선때 확정됐던 계획은

1호 무인탐사

2호 유인탐사 (달 뒷면까지 궤도 다 돌기, 착륙 x)

3호 여성 우주인의 달착륙 (달의 남극에) 이였는데

 

최근에서야 2호가 갔다 온거고

3호에 하기로 했던 착륙은 4호인가로 밀렸음 (안전 문제)

프로젝트 계획부터 조금씩 밀리고 있는 중 ㅇㅇ

이 계획이 19년에 세워진 계획인데

26년에 2호가 갔다 왔고

3호에 하기로 한 착륙은 4호로 밀렸으니

우주가 얼마나 보통이 아닌지 느낄 수 있음..

나사 예산도 안줘 시의회에서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438 06.25 34,94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55,707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45,068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6,09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14,124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6,007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2,0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715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11,47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1,682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1623 잡담 국장은 그냥 한번 크게 조정주고 빚투 불나방들 다 털었음 좋겠어 09:17 0
831622 잡담 엄마가 주식하고싶다는데 어떻게 해야하지 09:17 2
831621 잡담 삼하만 갖고있는데 수익실현 하고싶고 근데 삼하에서 빼서 갈곳도 안보이고 1 09:16 31
831620 잡담 나 대건 후성 같이 공구힐때탔는데 후성은 익절하고 대건 -43퍼인가됨 ㅋㅋㅋ 09:14 25
831619 잡담 마30퍼라는 덬들은 고점에 사서 물린거지?그럼 고점 전에도 사팔하며 익절한건 있다는거? 7 09:11 117
831618 잡담 이번주 주식 진짜 힘들었다 2 09:10 116
831617 잡담 양심이 있으면 반도체가 몸빵해줘야지 그동안 오른게 있는데 4 09:09 169
831616 잡담 미주 배당금 들어왔다 ㅋㅋ 09:08 35
831615 잡담 나만아직도 3.350.40은 갈거같니? 6 09:05 306
831614 잡담 반도체etf에 15년 정도 적립식 투자하는 건 어떻게 생각해? 12 09:05 261
831613 잡담 애플 존나 양아치긴했네 ㅋㅋㅋ 09:03 325
831612 잡담 근데 불과 한달 전만 해도 올 하반기에 300 하닉 가자 했다가 1 09:03 292
831611 잡담 트위터 서치하다가 애플 중국산 광택용 천 몇만원 받으면서 09:01 113
831610 잡담 샌레 마레는 줄 때 먹는거 맞구나 09:01 87
831609 잡담 4. 무명의 더쿠 08:39 만만한 반도체만 처맞겠네 12 09:00 548
831608 잡담 나 너무 지수만 사나... 5 08:59 234
831607 잡담 그러니까 샌레 -30에서 +0.07됐는데 지금 계좌 여니까 -17임 08:56 163
831606 잡담 외인들 아직 삼하 4~50퍼정도 가지고 있다매? 6 08:54 555
831605 잡담 ㅇㅈㅅ 주식시장 사계절론 2 08:51 440
831604 잡담 레버리지 파는 놈들 요트 사고 3 08:49 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