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처럼 국가가 세금 꼴아박아 탐사하던 시절은 끝났음
2026년 기준 글로벌 우주 경제 규모는 약 630조 원를 돌파했고 민간기업들이 치열하게 경쟁하는 상업 매출임
그리고 국가 생존이 걸린 패권 사업이라 사실상 백지수표로 보고 있고
지구상의 모든 첨단 기술의 종착역은 결국 우주산업으로 연결된다고 하더라...
세세한건 개노잼이라 큰 건수만 몇개 이야기하자면
1.수면 위로 크게 안드러나서 체감이 안될뿐 달 남극 자원 선점하고 우주정거장 서로 알박기 할려고 미국중국은 이미 우주전쟁중
2.미 우주군 (국방부 산하기관) 미국 영토 전체를 우주 위성망과 요격기로 역대 최대규모의 방어막 사업 "골든돔" 프로젝트도 본격 가동함
3.나사 전 세계 우방국들 결집해서 달에 영구 기지 짓고 상주시키는 아르테미스 프로그램 실전으로 진행중
그밖에 화성탐사도 있음... 놀랍게도 이미 계약서 도장까지찍은 실체있는 찐임
지금은 공장 짓고 인프라구축에 기술 개발하면서 돈을 태우는 구간이라 다들 우주산업은 장투장투외치는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