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낙폭 커진 인터넷·게임주...증권가 "지금이 매수 기회"
604 17
2026.06.26 16:53
604 17

vooPSp

인터넷·게임주가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증권가에서는 매수 기회라는 분석이 나온다. 신사업과 신작 출시 등 하반기 모멘텀이 유효한 데다 밸류에이션 매력까지 높아졌다는 판단에서다.

26일 유가증권시장에서 네이버는 전일보다 1.7% 하락한 19만63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젠슨 황 엔비디아 최고경영자(CEO)의 방한 기대감에 힘입어 지난 2일 장중 28만500원까지 올랐던 네이버 주가는 이후 30% 하락하며 당시 상승분을 대부분 반납했다.

게임주도 약세를 이어갔다. 크래프톤은 같은 기간 25만2000원에서 20만4000원으로 19% 하락했고, NC는 33만8000원에서 23만8000원으로 29.6% 떨어졌다.

증권가는 기대감 선반영 이후 나타난 숨 고르기 국면으로 보고 있다. 네이버 네오클라우드 사업 진출을 발표했지만 아직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공개되지 않아 투자심리가 위축된 상태다. 고객사와 장기 공급계약이 확인되면 기업가치가 다시 부각될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엔비디아와의 협력에 따른 매출도 내년 하반기부터 본격 반영될 것으로 예상했다.

게임업종 역시 하반기 신작 출시가 주가 반등의 계기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크래프톤은 오는 8월 게임스컴에서 신작 5종을 공개할 예정이다. NC도 '아이온2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마케팅을 본격화하는 한편 '호라이즌 스틸 프론티어즈'를 공개할 것으로 예상된다.

주가 조정으로 밸류에이션 부담도 낮아졌다. 12개월 선행 PER은 네이버 4.7배, 크래프톤 8.6배, NC 10.8배 수준이다.

이준호 하나증권 연구원은 "본업은 모두 견조하고 신사업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며 "네이버는 클라우드와 디지털자산 사업 가치가 구체화되고, 크래프톤과 NC도 실적 추정치 상향이 예상되는 만큼 최근 조정을 매수 기회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


님이나 사셈

댓글 17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웨이브 오리지널 <피의 게임X> 최초의 목격자 시사회 초대권 이벤트 160 06.25 28,42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9,94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3,2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4,06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7,11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318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785 잡담 올해 상반기 서킷 5회, 사이드카 29회 발동 18:10 12
830784 잡담 국장 차트 의미있냐 18:10 25
830783 잡담 예수금은 많이 잇긴한데 1 18:09 38
830782 잡담 유료 수급말야 그거 나랑 안맞는거 같아.. 18:09 35
830781 잡담 물린 거 팔아버리고 하닉으로 손실 메꾸라는데 자신 없어서 암것도 못하는중 1 18:08 70
830780 잡담 하닉이는 오늘도 내가 사기만 하면 떨어짐 18:08 59
830779 잡담 마크롱이 하청임에도 이악물고 대든 이유가 있었네 2 18:07 249
830778 잡담 삼성전기는 왜 오르는 편이야? 3 18:07 142
830777 잡담 오늘 넥장에서 국장 개별주 다 팔고 당분간 국장 안하려고 다들 성투하자! 1 18:07 84
830776 잡담 토스 가격변동 알림 안오는데 어떻게 해야해?ㅜ 4 18:07 71
830775 잡담 나 전체로보면 +100인데 3개월전으로 다시 돌아가면 주식안할듯 18:07 54
830774 잡담 내가 엔비 비중이 높아서 그런가 폰수익 8천이 사라졌네 18:06 54
830773 잡담 아옥스 aaox로 올해 벌었던 거 다 토해냄 5 18:06 107
830772 잡담 삼전 여기서 더 안떨어질 느낌이지? 1 18:06 190
830771 잡담 이렇게 떨어진 판에 웃기지만 아직도 대건이 믿고있음 2 18:06 39
830770 잡담 산업이전 난 금융사를 제외한 나머지는 지방으로 이전해도 별생각음 없는 데 18:06 30
830769 잡담 매일 서킷뜨고 사이드카뜨고 진짜 초보는 못할 장 1 18:05 56
830768 잡담 손절하고 나니깐 갑자기 전투력 생기네 🙄 1 18:05 96
830767 잡담 아옥스 오늘도 흐르면 그냥 나갈란다 18:04 24
830766 잡담 팔란티어 숨겼다.... 2 18:04 7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