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유튭서 전력기기관련 오늘자 영상봤는데
336 6
2026.06.26 15:05
336 6

https://youtu.be/MFfiVQTQLcQ?si=pbJdkqDdfn6EY1qJ

 

방금 이 영상봤는데 저 사람이 아래짤의 주인공임ㅋㅋㅋ

 



 

여튼 전력부분만 대략 요약하면 

전력기기는 반도체를 제외하고 오를 섹터 중에 가장 빠르게 선택될 가능성이 크다

다음달부터 실적발표 시즌이고 시장의 컬러는 7월에 바뀔수밖에 없다 2년정도 추적을해봤는데 경험적으로 전력기기섹터는 실적시즌에만 바짝 1달정도 오르는 경향이 있다

전력기기가 고점대비 40% 빠져있어서 포기심리가 너무 극에 달해있다

근데 여기서 놓으면 안된다 지면 내돈만 깨지고 끝난다

지난주에 봤을때 좋아질것 같았는데 하루좋아지다 말았다 장이 빠지면서

지금이 2번째 고비인데 사람들이 2번째 3번째 고비에 포기를한다 그래서 다팔고 떠나야겠다 하는 사람들 많은데 이런게 거의 하락의 끝에서 나왔던 경우가 많다

언제 끝날지 단언할수 없지만 지금 거의 8부능선 9부능선 넘었다 이 다음은 상황이 역전될수있다

유망주로 꼽은 종목은 LS일렉 이게 증권사 프리뷰보고서상 실적이 좋을거라고 함 

 

어차피 지금 손절할 덬들 아니면 7월은 지금보단 좋을수 있다고하니 위안을 얻어보자구 

처분할 계획이면 다음달에 파는게 손절을 할지언정 최소한의 금액으로 할 수 있을듯함

지금은 너무 마이너스 커서 손절할수도 없음 나는ㅋㅋ

 

댓글 6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9 06.24 33,3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88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5,66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20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734 잡담 아까 1530때 환전했는데 16:28 6
830733 잡담 초심자의 행운은 언제까지라고 봄? 16:27 16
830732 잡담 국장 하닉 260까지 갔구나 1주 불탈까했는뎅 16:27 10
830731 잡담 물 확타서 탈출하고 싶다 그냥 손절해서 없애버리고 싶다 16:27 9
830730 잡담 매일 매수하는병 고쳐야겠어 나 2 16:27 31
830729 잡담 나 예수금 오늘 다 탈탈털었네 월요일이 무섭다ㅠㅋㅋㅋㅋ 16:27 25
830728 잡담 아아ㅠㅠ 추천받은 종목이 마이너스 20퍼야~ 하루만에 16:27 20
830727 잡담 하닉은 앺장에서 왜 오르냐 2 16:27 79
830726 잡담 국장 김문순대보고 여러생각이든다 2 16:27 86
830725 잡담 전력 원전 건설 조선 방산 로봇 우주 엔터 금융 자원 식품 바이오 소부장 자동차 신재생 광통신 코스메틱 금 은 3 16:26 35
830724 잡담 이제라도 코스닥에서 반도체로 옮기는 덬들 있지??? 16:26 36
830723 잡담 장투한사람들 싸이코패스맞음 16:25 232
830722 잡담 하닉 비싸게 주운 거 같은데 에휴 모르겠다 7 16:25 197
830721 잡담 네이버 젠승황 말처럼 1년 뒤엔 10배 될 수도 잇는거겟지 2 16:25 77
830720 잡담 타미 산 나를 매우쳐라 2 16:25 19
830719 잡담 도람푸가 또 주말에 지랄안할까 2 16:25 98
830718 잡담 하닉 260은 뭔가 또 올것도 같아서 선뜻 손이 안갔움ㅠㅠㅠ 16:25 87
830717 잡담 핵전 언젠간 오르겠지 10년안엔 오르겠지 니가 별 수 있겠니 근데? 16:25 20
830716 잡담 주식을 주제로 한 드라마가 나온다면 어떤 에피가 나올거같음? 2 16:24 45
830715 잡담 소득 높은편이면 연저펀은 걍 하는게 이득이지??? 3 16:24 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