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한·일 AI 증시 '와르르'…애플 가격인상·오픈AI IPO 연기설
197 1
2026.06.26 14:04
197 1

아시아 증시가 26일 인공지능(AI) 관련주를 중심으로 급락세다. 애플의 제품 가격 인상과 오픈AI의 기업공개(IPO) 연기 가능성이 AI 투자 심리를 위축시키면서 한국과 일본 증시가 큰 폭으로 밀렸다.

이날 오후 들어 일본 닛케이 지수는 4.5% 급락세다. 코스피는 장중 10% 가까이 폭락했다.

홍콩 항셍지수는 1.9%, 중국 상하이종합지수는 2.1% 각각 하락했고, 아시아·태평양 증시 전반을 나타내는 MSCI 아시아태평양지수도 약 3% 밀리며 2주 만의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다.

간밤 뉴욕 증시에서 애플이 맥북과 아이패드 가격을 인상한 뒤 주가가 6.1% 급락하며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0.5% 떨어져 나흘 연속 하락했다.

애플은 AI 데이터센터 확대로 메모리와 저장장치 가격이 급등하면서 제품 가격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세계 최대 전자기기 구매업체인 애플조차 원가 부담을 흡수하지 못했다는 점이 AI 수요 지속성과 메모리 업체들의 고수익 구조에 대한 의구심으로 이어졌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여기에 오픈AI가 기업가치 1조달러를 고수하기 위해 IPO를 2027년으로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도 악재로 작용했다.

일본에서는 오픈AI의 주요 투자자인 소프트뱅크그룹 주가가 14% 폭락세다. 전날 실적 호조로 급등했던 아시아 반도체주도 차익실현 매물이 쏟아졌다.

한국의 SK하이닉스와 삼성전자, 일본의 키옥시아 등이 일제히 하락하며 아시아 증시를 끌어내렸다.

 

프랑시스 탄 인도수에즈웰스매니지먼트 아시아 수석전략가는 블룸버그에 "미국 반도체 업체들은 기업 실적과 미국 경제의 견조한 흐름에 힘입어 지지력을 찾고 있지만, AI 공급망의 핵심인 아시아 반도체 업체들은 위험자산 회피 심리의 직격탄을 맞고 있다"고 분석했다.

AI 투자에 대한 기대가 지나치게 높았던 만큼 작은 악재에도 변동성이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421/0009025700?sid=101

 

댓글 1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7 06.24 33,3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140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4,292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20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647 잡담 국장 아 에탑 9천원대였었ㄴ0 15:20 0
830646 잡담 나 8월에 8천짜리 적금 끝나는데 그땐 또 그때 살 게 있겠지 15:20 10
830645 잡담 아 삼전 33에 사려고 했는데 올라가네 1 15:19 24
830644 잡담 삼하 살돈 없는데 쏠탑 에탑 뭘 추천해? 1 15:19 41
830643 잡담 오늘 껄무새 된사람 손🫡🖐 15:19 71
830642 잡담 솔직히 개미가 뭐라고 단타를 치나 싶어 15:19 82
830641 잡담 지금 하닉살까? 15:19 57
830640 잡담 하닉 지금 사도 내가 그저께 사고 어제 판 가격보다 싸네 ㅋㅋ 15:19 67
830639 잡담 현차는 어카냐ㅜㅜ 15:19 39
830638 잡담 하닉 263 삼전 30 걸었었는데 2 15:18 268
830637 잡담 하닉이 며칠 더 내렸으면 좋겠다 싶다가도 걔가 그만큼 내리면 코스닥은 더 처맞으니 1 15:18 45
830636 잡담 현차 47이라고?> 15:18 94
830635 잡담 외인 따라 들어갔다가 큰코 다쳤다 1 15:18 152
830634 잡담 하락은 당연 있을 수 있는데 하락폭이 좀 큰 이유가 있을까 5 15:18 235
830633 잡담 월요일 예상 15:17 263
830632 잡담 동시호가 던지고 나가려나? 4 15:17 352
830631 잡담 하닉 그래도 오늘 25는 안왔나보구나 15:17 62
830630 잡담 대덕 외인이 외 계속 사는거지 며칠째 하락중인데... 3 15:17 108
830629 잡담 고점에서 단타치는게 위험하네 3 15:17 289
830628 잡담 아 260보니까 또 265에는 안사고싶음 3 15:17 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