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에 들어가는 반도체 부품 중 키옥시아(샌디스크 하이닉스 깐부)가 제공하는 비중 높은데
무명의 더쿠
|
13:50 |
조회 수 181
키옥시아도 도시바에서 어째저째...해서 샌디처럼 재상장한 느낌인데, 상장한지 얼마 안 됐거든(24년 12월)
상장 앞두고는 실적 만들어야 하니까 장기계약으로 불가피하게 애플이랑 싸게 계약 체결했었음....
(그래서 작년 말에 하닉 샌디 갑자기 쳐내린것도 키옥시아 실적 하락해서였거든, 애플 계약 땡겨쓰기 했어서 ㅋㅋㅋ ㅠㅠㅠ)
그래서 17까지는 그래도 부품값 오르는 거에 비해서는 큰 문제 없이 만들수 있었던 상황
근데 올해 2월에 애플-키옥시아가 기존 가격 2배 가격으로 수급해서 18시리즈 만들기로 했음
근데 그래도 싸게 받아온 거에 2배면 요즘 부품값 날뛰는 거에 비하면 이것도 싸게싸게 가져온듯
18시리즈 가격 높아지긴 할 거 같은데 지금 부품값 상승하는거에 비하면 맥북만큼 오르진 않을것 같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