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onair @박시동:미국도 기술주들이 빠지는데 그 돈이 어디로 가나? 보는 거죠. 제가 보는 거는 스페이스X가 나스닥 100에 드네 마네 그 타이밍을 본다는 거예요.
555 10
2026.06.26 12:31
555 10

그럼 그 패시브 자금이 줄줄이 잡아줘야 하니까

그 매수대기용 자금수요도 조금 있다는 소리예요.

그러니까 미국에서는 빠지면 다음 거 이거 살 거니까 준비해.

그리고 들어갈거니까 미리 빼, 이 참에.

이런 대체, 방어 이게 가능하고요.

 

미국은 기술주 대체를 헬스로 보거든요. 우리로 치면 바이오 비슷하다고 보면 돼요.

 

우리는 기술주 조금 빠지면 돌릴 데가 많거든요.

예를 들어서 조선도 있고.  그 외에도 많단 말이에요.

근데 지금 우리가 눈을 돌리면 이 대체관계가 성립되는 그 로직이 다 끊어졌어요.

이게 지금 방어주를 찾으세요, 이렇게 하는데 

그나마 요즘 눈에 띄는 건 !!!!사시라는 게 아니고!!!!!!

확실하게 실적이 따박따박 올라가고 있는

백화점, 화장품 같은 것들은 그래도 괜찮거든요.

오늘도 아침은 빠지는데도 확인해보니까 다시 가고 있었어요.

 

우리도 너무 실망하시진 마시고

지수 올라가면 다시 2배로 올라간다고 보시고

방어관계, 대체관계에 대해서 그래도 찾아보면서 미리 대비를 하시면 좋겠다.

댓글 1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쿠X동국제약🧡 한장으로 선케어 끝! ✨ 마데카 선쉴드 패드 체험단 모집 (100명) 319 06.24 33,346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47,882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31,807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33,2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205,66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3 06.02 15,91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83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8 05.15 16,09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3,20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87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51,723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80,508
모든 공지 확인하기()
830775 잡담 애플 진짜 양아치구나 16:42 17
830774 잡담 최근 한달간 코스피 지수 흐름 16:42 44
830773 잡담 하닉 이가격은 좀 이가격은 좀 ㅇㅈㄹ하다가 오늘 처음으로 진입함 16:42 28
830772 잡담 현피 10년 놔둘거임 1 16:41 23
830771 잡담 하닉 세일할 때 주운 덬들 많구나 부럽다ㅠㅠ 16:41 75
830770 잡담 하닉 아직도 고민하느라 못산덬 있음? 5 16:41 183
830769 잡담 미장 프장 시작하면 어느정도 회복할듯 1 16:41 48
830768 잡담 삼전 30 깨진 않겠지? 2 16:40 173
830767 잡담 핵전 장투라면 노답인건 아니지?? 1 16:40 28
830766 잡담 공포에 주웠다 1 16:40 227
830765 잡담 엘전은 코로나 보니깐 5년쯤 기다리면 살려주러 와 16:39 39
830764 잡담 근데 지금 국장 물려있는 종목 물어보면 삼하빼고 전부 아님? 2 16:39 79
830763 잡담 현금흐름 (월급) 좋고 자가 있으면 나머지 전재산 주식에 넣어도 ㄱㅊ다 생각함??? 15 16:39 175
830762 잡담 오늘 하닉 주은 사람들 얼마에 주웠어? 10 16:39 187
830761 잡담 현차는 전원주 매매법 써야겠네 12 16:38 411
830760 잡담 거래량 ㅈㄴ많았는데 하락하고 영원히 못올라오는 주식도 있을까 3 16:38 120
830759 잡담 삼하 레버리지 해결법 알아냄 11 16:37 449
830758 잡담 비중 크게 사면 맨날 물리고 1주씩 사면 잘가길래 16:37 61
830757 잡담 시총 다시 삼전이 역전했네 6 16:37 365
830756 잡담 황씨가 네이버 10배 간다는 소리는 1 16:36 18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