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유증이 1차 신호였고 그 기점으로 빅테크 줄줄이 유증
이때까지만 해도 ai경쟁에서 질 바에 차라리 파산하겠다는 마인드였는데
어제 애플이 메모리 가격 너무 비싸다고 제품가격 올리겠다 샤라웃하고
애플 사실상 ai 포기했는데도 저런 발언 나오는 거 보면
슬슬 다른 빅테크들 눈치보다가 capex 줄일 거 같음
게다가 ai 개발로 얻을 수 있는 매출이 생각보다 적음...
이때까지만 해도 ai경쟁에서 질 바에 차라리 파산하겠다는 마인드였는데
어제 애플이 메모리 가격 너무 비싸다고 제품가격 올리겠다 샤라웃하고
애플 사실상 ai 포기했는데도 저런 발언 나오는 거 보면
슬슬 다른 빅테크들 눈치보다가 capex 줄일 거 같음
게다가 ai 개발로 얻을 수 있는 매출이 생각보다 적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