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연하지만 주가 오르려면 현금이 계속 들어와야 함
근데 우리나라 기관도 외인도 국장 비중엔 한도가 있는데 이미 거의 한계치에 도달함 삼하 좀 오르면 비중 넘어가서 팔아야함
내려가면? 다른 거 팔아서 삼하 사고 올라가면? 다시 팜 걔네도 삼하 계속 가지고 있기엔 한도때문에 무리
그러니까 개미 힘으로 뚫어야 하는데 아무리 마통 뚫고 대출받아도 돈이 부동산에 대부분 묶여있는 나라라 삼하 말고 나머지 섹터도 다 끌어올리기엔 장이 작아
당연하지만 주가 오르려면 현금이 계속 들어와야 함
근데 우리나라 기관도 외인도 국장 비중엔 한도가 있는데 이미 거의 한계치에 도달함 삼하 좀 오르면 비중 넘어가서 팔아야함
내려가면? 다른 거 팔아서 삼하 사고 올라가면? 다시 팜 걔네도 삼하 계속 가지고 있기엔 한도때문에 무리
그러니까 개미 힘으로 뚫어야 하는데 아무리 마통 뚫고 대출받아도 돈이 부동산에 대부분 묶여있는 나라라 삼하 말고 나머지 섹터도 다 끌어올리기엔 장이 작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