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적으로 개별주랑 국장은 안하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사는 사람들이 똑똑한거라고 생각함
난 경제 잘 모르는 빡대갈에 국장 박스피 트라우마가 있어서 ㅠㅠㅋㅋ)
삼전이랑 하닉도 그냥 안샀거든
그래서 개별주 없고 schd qqqm spym만 사는데
(isa랑 연금저축, irp도 타이거 슨피, 코덱스 나스닥100만 삼)
다들 삼전하닉으로 엄청 벌고 그러니까 쪼금 부러움 ㅋㅋㅋㅋㅋ ㅠㅠ 근데 또 이래놓고 손이 안가서 안삼....
개인적으로 개별주랑 국장은 안하겠다는 생각이 있어서
(사는 사람들이 똑똑한거라고 생각함
난 경제 잘 모르는 빡대갈에 국장 박스피 트라우마가 있어서 ㅠㅠㅋㅋ)
삼전이랑 하닉도 그냥 안샀거든
그래서 개별주 없고 schd qqqm spym만 사는데
(isa랑 연금저축, irp도 타이거 슨피, 코덱스 나스닥100만 삼)
다들 삼전하닉으로 엄청 벌고 그러니까 쪼금 부러움 ㅋㅋㅋㅋㅋ ㅠㅠ 근데 또 이래놓고 손이 안가서 안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