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정하게 말해서 도박처럼 인생 베팅하는게 맞고
지금은 내가 감당할 수 있는 천, 이천 땡겨서 한다고 생각하지?
도박쟁이들도 첨에는 판돈 작음
한 번 벌었을때 쿨하게 빚 다 갚고 큰 시드로 정상 투자할 수 있을 거 같지만
인간이란게 그렇게 이성적이면 도박중독자들이 왜 있냐?
그렇게 할 수 있는 사람 100명 중 1명도 안된다고봄
강원랜드 한 번 놀러갔다가 눌러 앉는 사람들이 왜 생기겠어?
멍청해서 그런게 아님 뇌가 그 강렬한 기억을 못 잊는거고
사람음 애초에 그렇게 설계되어있음
레버리지 한 번 들어가면 다른 종목도 레버리지 쉽게 들어가는거처럼
빚투로 한 번 벌면 거기서 끝이 아니라
돈 욕심 날 때마다 빚투라는 카드를 만지작 거리는게 잘못된거임
사람은 항상 100% 옳은 판단을 할 수 없고 저점을 잡을 수 없음
이번에 크게 따서 주식판 떠난다! 파이어족으로 살아야지!!!
하고 빚투 개크게 저지르고 손해보고 청산당하면? 한강 가야하는거야
그땐 정상 투자로도 그 돈 못 갚아 계속 레버나 빚투하면서 인생 베팅해야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