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혹시 삼하말고 소부장도 생각하고 있으면 심텍 추천함
489 14
2026.06.25 07:49
489 14
원래 자료 넣고 쫙 정리해서 추천글 올리려고 계획하고 있다가 혐생이 너무 바빠서 못썼는데 오늘 크롱이 어닝서프나와서 얘도 많이 오를 거 같아서 급하게 추천글 올림 출근길에 급하게 쓰는거라 두서없을수있음 ㅠㅠ

심텍이 메모리모듈 pcb기판 글로벌 1위이고 삼하크롱이 모두 고객사거든? 

특히 유심히 봐야 하는게 socamm이라고 차세대 고성능저전력메모리 모듈 규격이 있는데, 이게 lpddr(저전력메모리)을 결합한건데, 엔비디아 베라루빈에도 8개가 들어가고! gpu에는 hbm이 붙는다면 cpu에는 소캠이 같이 붙거든 앞으로 추론 시장이 대두돼서 4월쯤부터 cpu관련 주들이 많이 올랐거든 인텔, amd 등... 앞으로 cpu시장이 더 커질 전망이라서 그러면 소캠도 많이 쓰이게 되겠지? 거기다 엔비디아가 델과 협력하면서  AI PC가 하반기 출시될 수 있다는데 거기도 소캠들어감

그런데 이 소캠용 패키지 기판을 메모리3사 모두 퀄테스트 통과하고 제일 많이 양산할 수 있는게 심텍이야(추가로 티엘비, 코리아써키트도 소캠시장 진출하고 소캠만들때 쓰이는 와이어 제조하는 엠케이전자도 있으니 참고하고)

투자포인트는 이렇고, 요즘 삼하 레버리지 나오면서 소부장들도 두들겨 맞았는데 상대적으로 나름 버텨줬고 그저께 급락장에도 다른 애들보다 덜빠지더라고

그리고 심텍이 1분기에 실적이 기대보다 잘나왔고 2분기 실적은 더 좋을 거로 예상함 금값도 최근 하락인데 심텍이 기판만들 때 금이 들어가서 실적에 추가적으로 좋은 영향 있을거고

수급을 보면 연기금이 6월 10일부터 순매수중이고 그저께 급락장도 매수기회로 판단했는지 많이 샀더라고 금융투자도 최근 매수했는데 하락중에 매수한거라 etf에 편입이나 비중 증가인가 싶어 에탑도 보니까 심텍이 비중 4%로 포함되어 있더라고

아 그리고 코스닥 액티브 etf 3월에 출시했을 땐 구성종목에 2차전지, 바이오, 로봇 등의 종목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반도체 소부장으로 바껴있을거야 그걸보면 기관들도 반도체 소부장 보고 있는 거 같고 더불어 최근 코스닥 수급도 보면 기관들이 매수세였거든 참고하고!

그럼 다들 성투하고 오늘도 화이띵!!!



댓글 1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238 00:05 4,79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1,9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05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7,223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18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1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404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2262 잡담 전력....힘내...나 어제 물탓타고 09:05 4
822261 잡담 하닉 300 갈거같아??? 1 09:05 18
822260 잡담 외인들 또 벌써부터 엄청 파네... 1 09:05 116
822259 잡담 타미 시발 2 09:05 51
822258 잡담 다 올랐다고 알람오는데 09:05 63
822257 잡담 하닉 280 탈출 고민된다ㅜ 09:05 38
822256 잡담 한미 몇천원에 손절할꺼 또 위자료 ㅇㅈㄹ하다가 에휴 09:05 4
822255 잡담 HD현일렉 -20퍼거든 09:05 13
822254 잡담 국장 현건 대건.. 어제손절한거 오늘부터 메꿔볼게 ㅜㅠ 09:05 33
822253 잡담 하닉 300을 본다면 오늘도 싼거자나ㅎ 09:05 44
822252 잡담 이 시각 최고 미친놈n은 타미야 진짜 09:05 13
822251 잡담 삼전 왜 오늘 많이 오른 거 아니야? 1 09:05 124
822250 잡담 국장 ls일렉 ㅋㅋㅋㅋㅋㅋㅋㅋㅋ 09:05 70
822249 잡담 에탑 아직 마이너스 ㅎㅎ 얼마나 고점에 들어간거지ㅠㅠㅋㅋㅋ 3 09:05 41
822248 잡담 어제 슬퍼서 320원 내고 커피먹었는데 오늘 4500원짜리 커피마셔도 되겠니 1 09:05 19
822247 잡담 현차 뭐함????? 안오르고 뭐하냐구 09:05 9
822246 잡담 에탑 생각보다 낮은데 내가 눈이 넘 높아진건가 09:04 34
822245 잡담 타미년 또 떨어졌다고 알람오네 09:04 18
822244 잡담 와 물산 프장에 사서 프장에 걍 팔았는데 쏘네; 09:04 16
822243 잡담 에탑 열린날 시초가 얼마였어? 3 09:04 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