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텍이 메모리모듈 pcb기판 글로벌 1위이고 삼하크롱이 모두 고객사거든?
특히 유심히 봐야 하는게 socamm이라고 차세대 고성능저전력메모리 모듈 규격이 있는데, 이게 lpddr(저전력메모리)을 결합한건데, 엔비디아 베라루빈에도 8개가 들어가고! gpu에는 hbm이 붙는다면 cpu에는 소캠이 같이 붙거든 앞으로 추론 시장이 대두돼서 4월쯤부터 cpu관련 주들이 많이 올랐거든 인텔, amd 등... 앞으로 cpu시장이 더 커질 전망이라서 그러면 소캠도 많이 쓰이게 되겠지? 거기다 엔비디아가 델과 협력하면서 AI PC가 하반기 출시될 수 있다는데 거기도 소캠들어감
그런데 이 소캠용 패키지 기판을 메모리3사 모두 퀄테스트 통과하고 제일 많이 양산할 수 있는게 심텍이야(추가로 티엘비, 코리아써키트도 소캠시장 진출하고 소캠만들때 쓰이는 와이어 제조하는 엠케이전자도 있으니 참고하고)
투자포인트는 이렇고, 요즘 삼하 레버리지 나오면서 소부장들도 두들겨 맞았는데 상대적으로 나름 버텨줬고 그저께 급락장에도 다른 애들보다 덜빠지더라고
그리고 심텍이 1분기에 실적이 기대보다 잘나왔고 2분기 실적은 더 좋을 거로 예상함 금값도 최근 하락인데 심텍이 기판만들 때 금이 들어가서 실적에 추가적으로 좋은 영향 있을거고
수급을 보면 연기금이 6월 10일부터 순매수중이고 그저께 급락장도 매수기회로 판단했는지 많이 샀더라고 금융투자도 최근 매수했는데 하락중에 매수한거라 etf에 편입이나 비중 증가인가 싶어 에탑도 보니까 심텍이 비중 4%로 포함되어 있더라고
아 그리고 코스닥 액티브 etf 3월에 출시했을 땐 구성종목에 2차전지, 바이오, 로봇 등의 종목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반도체 소부장으로 바껴있을거야 그걸보면 기관들도 반도체 소부장 보고 있는 거 같고 더불어 최근 코스닥 수급도 보면 기관들이 매수세였거든 참고하고!
그럼 다들 성투하고 오늘도 화이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