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혹시 삼하말고 소부장도 생각하고 있으면 심텍 추천함
543 15
2026.06.25 07:49
543 15
원래 자료 넣고 쫙 정리해서 추천글 올리려고 계획하고 있다가 혐생이 너무 바빠서 못썼는데 오늘 크롱이 어닝서프나와서 얘도 많이 오를 거 같아서 급하게 추천글 올림 출근길에 급하게 쓰는거라 두서없을수있음 ㅠㅠ

심텍이 메모리모듈 pcb기판 글로벌 1위이고 삼하크롱이 모두 고객사거든? 

특히 유심히 봐야 하는게 socamm이라고 차세대 고성능저전력메모리 모듈 규격이 있는데, 이게 lpddr(저전력메모리)을 결합한건데, 엔비디아 베라루빈에도 8개가 들어가고! gpu에는 hbm이 붙는다면 cpu에는 소캠이 같이 붙거든 앞으로 추론 시장이 대두돼서 4월쯤부터 cpu관련 주들이 많이 올랐거든 인텔, amd 등... 앞으로 cpu시장이 더 커질 전망이라서 그러면 소캠도 많이 쓰이게 되겠지? 거기다 엔비디아가 델과 협력하면서  AI PC가 하반기 출시될 수 있다는데 거기도 소캠들어감

그런데 이 소캠용 패키지 기판을 메모리3사 모두 퀄테스트 통과하고 제일 많이 양산할 수 있는게 심텍이야(추가로 티엘비, 코리아써키트도 소캠시장 진출하고 소캠만들때 쓰이는 와이어 제조하는 엠케이전자도 있으니 참고하고)

투자포인트는 이렇고, 요즘 삼하 레버리지 나오면서 소부장들도 두들겨 맞았는데 상대적으로 나름 버텨줬고 그저께 급락장에도 다른 애들보다 덜빠지더라고

그리고 심텍이 1분기에 실적이 기대보다 잘나왔고 2분기 실적은 더 좋을 거로 예상함 금값도 최근 하락인데 심텍이 기판만들 때 금이 들어가서 실적에 추가적으로 좋은 영향 있을거고

수급을 보면 연기금이 6월 10일부터 순매수중이고 그저께 급락장도 매수기회로 판단했는지 많이 샀더라고 금융투자도 최근 매수했는데 하락중에 매수한거라 etf에 편입이나 비중 증가인가 싶어 에탑도 보니까 심텍이 비중 4%로 포함되어 있더라고

아 그리고 코스닥 액티브 etf 3월에 출시했을 땐 구성종목에 2차전지, 바이오, 로봇 등의 종목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대부분 반도체 소부장으로 바껴있을거야 그걸보면 기관들도 반도체 소부장 보고 있는 거 같고 더불어 최근 코스닥 수급도 보면 기관들이 매수세였거든 참고하고!

그럼 다들 성투하고 오늘도 화이띵!!!



댓글 15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 이니스프리 레티놀 시카 모공 흔적 앰플 체험단 모집 💙 281 00:05 5,820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31,9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907,85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9,497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85,850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5,39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727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6,00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2,512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9,434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22953 잡담 스퀘어200층 구조 7월에 올까? 10:36 0
822952 잡담 미래 외인도 물렸나 사기는 사네 10:36 3
822951 잡담 스퀘어 살려줘.... 10:36 4
822950 잡담 박색 쏠탑 개못생김 유전자 탑재 같이 간장게장 정식 먹어도 입맛떨어지게 생김 1 10:36 18
822949 잡담 나무에서 에탑 좀 사줘 ㅠㅠㅠ 2 10:36 123
822948 잡담 국장 개별주 장투 너무 어렵다 10:36 18
822947 잡담 코덱스200 30주있는데 불탈까 10:35 18
822946 잡담 삼전기우 물린 덬들 평단 몇이야? 2 10:35 17
822945 잡담 오늘 주식장 노잼임.. 10:35 78
822944 잡담 이제 금 이야기는 없네 3 10:35 64
822943 잡담 머니마켓etf는 그냥 시기 안 보고 사면 되지? 1 10:35 7
822942 잡담 난 ㄹㅇ 삼전이랑 드럽게 안맞네 2 10:35 106
822941 잡담 자 외쳐 삼전 땅거지 허접 10:35 32
822940 잡담 개못생긴 삼전 1 10:35 158
822939 잡담 코스닥에서 그나마 잘가던 애들도 고점 찍고 내려와서 1 10:35 39
822938 잡담 횡보를 좀 해야 빚투도 없어지고 외인도 덜 팔 것 같은데 10:34 55
822937 잡담 대덕아 어디까지 내려가니 10:34 9
822936 잡담 삼전 땅거지허접 올려치기 쩐다 1 10:34 130
822935 잡담 미래야 5만은 찍어야지 10:34 10
822934 잡담 어플 다시 삭제 10:34 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