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외환시장 24시간 개방으로 원달러 환율이 많이 낮아질까?
30 0
2026.06.24 15:23
30 0

외환시장이 24시간 전면 개방되면 밤 시간대 거래량이 불어나면서 해외 딜러들이 엔화에 맞춰 원화를 기계적으로 던지던 '바스켓 매매(NDF 투기 거래)'를 실행하기 어려워진다. 또한 한국만의 독자적인 수출 실적이 실시간으로 환율에 반영되고, 장기 투자 목적의 우량 자금(Real Money)이 유입되면서 원화가 엔화의 대리(Proxy) 통화 노릇을 하던 구조적 문제점이 상당 부분 해결될 것으로 전망된다.

 

 

원달러 환율 상승의 가장 큰 원인이 엔달러 환율 상승이라고 생각하는데,

제미나이에게 외환시장 24시간 개방이 원화 엔화의 동기화를 해결해줄 수 있냐니까 이렇게 얘기하네.

제발 원달러 환율 내렸음 좋겠다.

 

참고로 외환시장 24시간 개방은 7월 6일부터야.

댓글 0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30 06.22 32,932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22,449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8,161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5,1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75,876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4,160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478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950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94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100,005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61,07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9858 잡담 야 우리가 그렇게 힘이 세? 그럼 마이크론 떨구지 마 16:38 18
819857 잡담 하 이터닉스 진입 이후로 첫 양전 ㅠㅠㅠㅠ 16:38 50
819856 잡담 내일 어케될지 너무 궁굼해 16:37 32
819855 잡담 레버리지예수금1억제한은어때 1 16:37 87
819854 잡담 삼전은 무슨 앱장도 번호표 뽑고 거래해야함 16:37 109
819853 잡담 다들 수익 몇프로야...? 14 16:36 165
819852 잡담 트럼프 주식으로 지들끼리 돈벌려고 전쟁 일으키고 그 난리친거라는거 16:36 68
819851 잡담 모건스탠리: 현재 전세계 주식장 하락은 국장 영향 14 16:36 376
819850 잡담 하닉 350 내년에 갈 수도 있나? 3 16:36 187
819849 잡담 오늘 12시에서 박시동 대표가 레버리지를 제한하는 방법 중 하나로 증거금 1억 얘기도 했었음 1 16:35 136
819848 잡담 삼전 오늘 종가에 살까 내일 살까 1 16:35 141
819847 잡담 국장도 속터지는데 미장도 구글이 날 16:35 41
819846 잡담 마크롱 평단 900 아래인 사람? 16:35 34
819845 잡담 미장 계속 줍줍하면 될까? 16:35 23
819844 잡담 에탑은 슼 지분이 삼전보다 높은 게 좀 에바야 2 16:34 116
819843 잡담 주식하다보면 과욕이 화를 부른다는 말이 딱 맞아 16:34 50
819842 잡담 내가 분명 어제 현차 주워두면 돈복사 된다 했제? 2 16:34 355
819841 잡담 레버리지 수수료를 존나비싸게올리고 빚투제한걸고 6 16:33 163
819840 잡담 마이크론 3주 추매해놓음 1 16:33 136
819839 잡담 국장 스엑슬라 합병이면 스엑이 하락할거같은거 ㅇㄱㅁㅈ? 16:33 7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