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어제오전뉴스)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995 2
2026.06.24 07:06
995 2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https://naver.me/Fz8EkU2H

댓글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312 06.22 28,529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9,89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95,389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12,272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68,675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879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683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53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2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7292 잡담 현차 58에 세일이라고 신난다고 물탄 나... 08:28 0
817291 잡담 오늘은 어제만큼의 하락은 아닐 듯 08:28 5
817290 잡담 두로보 오른다 08:28 15
817289 잡담 오늘 에탑 줍줍 쏠탑 줍줍 08:28 24
817288 잡담 하닉 230에 1주 걸어두고 어플 끄는거 어때 1 08:27 51
817287 잡담 최근 흡습 타미우주 스피어에 개처맞았어서 걍 그러려니 하는 중 08:27 28
817286 잡담 오늘 오를거같애 내릴거같애? 걍 너네 감 적고가 10 08:27 109
817285 잡담 로봇 오르는데 현차야 뭐하니 08:27 17
817284 잡담 미래에셋증권은 이제 언급도 없어 08:27 41
817283 잡담 현대차하지 말고 과거차 하자 3 08:27 41
817282 잡담 본쟁 열고 10시 까지는 좀 지켜 봐야 겠지? 2 08:27 136
817281 잡담 현대차 상 쳐도 탈출 불가인 나 🙋‍♀️ 1 08:27 33
817280 잡담 폰손실 와우.. 08:27 67
817279 잡담 현차 50내려갈때 샀다 걍이제 가만히 있으려고 08:26 43
817278 잡담 오늘 숏 치는 애들도 발라먹어야 해서 상승 하락 상승 하락 이러면서 양방향으로 변동 줄걸 08:26 63
817277 잡담 그래도 하닉 스퀘어 오르는데 쏠탑에탑도 오르지않을라나 1 08:26 87
817276 잡담 로봇은 어제 갈거였는데 쳐맞은거 같아 3 08:26 303
817275 잡담 삼전 하닉이 문제가 아니다.. 1 08:26 437
817274 잡담 현차는 이제 달구지서 바퀴도 없어진거 같아 2 08:25 166
817273 잡담 한국이 선반영한거로 하지않았어? 4 08:25 3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