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스퀘어 QLD vs TIME 미국나스닥100액티브 vs KoAct 미국나스닥성장기업액티브
340 14
2026.06.23 21:43
340 14

https://youtu.be/lEY3S_saGGU?si=Y5MWMGUixVCdVxRd

 

kmHpGb

여기서 봐 둘 거는 맨 아래 수수료 차이

 

DDaFqt

투자 조건은 1년 6개월 정도 2억원을 거치했을 떄 수익률 비교

(기간이 짧다는 걸 감안하자)

 

uUAKyw

ZjCmvm

Ohunnb

이건 결과

 

gJESoq

이건 세금차이

 

근데 기억해야 할 것은 타임과 코액트는 ISA, 연금계좌에서 굴릴 수 있는 상품이라는 거

 

그럼 세금 부분이 아주 달라질 수 있음.

 

xhhOlC

결과를 정리하면 이렇게 나옴.

 

 

이 결과를 보고 조심해야 하는 부분은

 

1) 테스트 기간이 매우 짧다는 것 2) 액티브는 운용 담당자가 달라지면 저 결과도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정도이고,

 

ISA 투자를 고려한다면 2억이 아니라 1년에 2천만원씩 더해서 총 1억까지만 원금 납입해서 굴릴 수 있다는 거를 기억해야 함.

 

그리고 지금 나스닥 편입기준이 달라지면서 올해 나스닥이 요동칠 수 있다는 걸 생각하면(스엑 말고도 메가IPO가 올해 2,3번 더 남았음) 패시브보다 액티브 상품이 더 매력적일 수도 있을 듯.

 

 

 

댓글 14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9 06.19 61,557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5,893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6,803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843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96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88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6619 잡담 와 별생각없었는데 핫게 카드론 글 보고 깜놀함 23:11 41
816618 잡담 야 브컴아 너 좀 양심있다? 23:11 71
816617 잡담 마레 고민 2 23:10 49
816616 잡담 개미가 11조를 샀으면 개미세력 아냐???? 23:10 133
816615 잡담 그래 ㅅㅂ 니가 양심이있으면 이 이상 떨어지면 안되지 23:10 34
816614 잡담 야선은 그렇게 영향 없던데 1 23:10 138
816613 잡담 kbs에서 하이닉스 다큐3일 재방한다ㅋㅋㅋ 23:10 47
816612 잡담 빨리 이리와서 불어 1 23:10 104
816611 잡담 미장 장시작전에 다 처맞아서 덜아픈거 아니야? 4 23:09 140
816610 잡담 장 열린지 30분... 참자 참자 23:09 56
816609 잡담 우주etf 내일 1퍼정돈 오를듯?! 1 23:09 52
816608 잡담 만약 크롱이가 기적적으로 실발에서 개쩌는 감동을 선사한다면 5 23:09 167
816607 잡담 여러 분석만봐도 코스피의 대부분이 삼하여서 미장선행하는거 맞음 3 23:09 186
816606 잡담 하이닉스 255 ㅈㄴ 아른거렸어... 1 23:09 305
816605 잡담 국장 다음주에 더 내릴 이슈 있었던것같은데 뭐지 23:08 62
816604 잡담 미장 요새 계좌가 한 2주 -1000 이랬다가 1주 +800이었다가 또 23:08 44
816603 잡담 쏙슬얼마에입벌리지 23:08 42
816602 잡담 어....? 내일 ㄱㅊ할것같기도...? 1 23:08 455
816601 잡담 미장 하락 우리나라때문이면 지금 나스닥 괜찮아도 내일 우리가 잘해야하는거네 ㅋ 23:08 73
816600 잡담 이 모양 이 꼴 된거 궁극적으론 트발놈 전쟁 때문인데 2 23:08 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