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419 3
2026.06.23 15:38
419 3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K하이닉스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하이닉스 경영진 입장에서도 경쟁사(삼성전자)가 이미 HBM보다 범용 D램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 HBM4가 탑재될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루빈' 생산량 전망도 하향 조정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HBM 전환에 속도를 낼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6/06/23/2MHN5N2NGBF53O4T7CMXUJL3VA/?hl=ko-KR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06.21 34,711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67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491 잡담 델레기에 묶였네 19:04 0
815490 잡담 국장 저번에 하닉 추매를 내려갓을때 못해서 오늘 호다닥 해버린게 문제엿을까 19:04 0
815489 잡담 폰손실은 손실 아니라고 정신승리 하고 있었는데 19:04 9
815488 잡담 삼전은 아까부터 315에서 계속 왔다갔다하네 19:04 19
815487 잡담 ㅇㅈㅅ 데센은 왜 그렇게 유치하려는 걸까 19:03 15
815486 잡담 6/8(월)보다는 덜 충격임 19:03 44
815485 잡담 삼전 하닉보다 더 빼는거 개열받네 19:03 25
815484 잡담 국장 기다리면 바이오 차례도 온다면서요! 19:03 6
815483 잡담 코스닥 3000시대 .. 19:03 46
815482 잡담 코스닥은 국민성장펀드 열렸을때가 마지막 도망칠 기회였음 1 19:03 64
815481 잡담 다들 isa계좌는 어디 증권사 추천해? 19:03 8
815480 잡담 일본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 1 19:03 97
815479 잡담 국장 얘들아 근데 배당주로 현대차우는 별로야? 2 19:03 24
815478 잡담 아 대건이 최근에 24000 올라왔을때 팔걸... 19:03 5
815477 잡담 내일 오를 것 같음 4 19:03 117
815476 잡담 나 런던 왕복 티켓 끊음 19:02 75
815475 잡담 [단독]"반도체 다음은 로봇"…이재명 정부, K로보틱스 육성 청사진 내놓는다 10 19:02 176
815474 잡담 삼전 하닉이랑 똑같이 빠지는 거 정말 황당해.. 5 19:02 123
815473 잡담 이재용 개꿈 꿨나 19:02 58
815472 잡담 아니 나 진짜 오늘 델 탈출하려고했어 19:02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