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SK하이닉스, HBM4 생산 속도조절… '공급 부족' 범용 D램 늘려 추가 수익 모색
422 3
2026.06.23 15:38
422 3

SK하이닉스가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HBM4) 양산 확대에 속도를 조절하면서 범용 D램 시장 공략에 무게를 싣고 있다. 이미 HBM 매출 비중이 40%를 넘어 압도적 우위를 다진 만큼, 무리한 증설 경쟁보다 공급 부족이 극심한 범용 D램에서 추가 수익을 확보하는 쪽으로 자원 배분을 조정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SK하이닉스는 당초 HBM4로 전환할 예정이었던 일부 5세대 HBM(HBM3E) 생산라인 전환을 다소 미루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HBM보다 더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범용 D램 시장 대응력을 늘려 추가 수익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HBM 시장에서 이미 탄탄한 입지를 확보하고 있는 만큼, 무리하게 HBM4·HBM4E(7세대 HBM) 전환을 서두를 필요가 없다는 판단이 깔려 있다는 게 업계의 시각이다.


SK하이닉스에 정통한 한 관계자는 "SK하이닉스 경영진 입장에서도 경쟁사(삼성전자)가 이미 HBM보다 범용 D램으로 막대한 수익을 얻고 있는 것을 의식하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 HBM4가 탑재될 엔비디아의 차세대 칩 '루빈' 생산량 전망도 하향 조정되는 추세이기 때문에 HBM 전환에 속도를 낼 이유는 없다"고 설명했다.


https://biz.chosun.com/it-science/ict/2026/06/23/2MHN5N2NGBF53O4T7CMXUJL3VA/?hl=ko-KR

댓글 3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더마비x더쿠💚 여름철 체취 24시간 완벽 차단! '더마비 데오프레쉬 바이옴 밸런스 바디워시' 체험단 모집📢 416 06.19 58,05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4,015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4,810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6,276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9,218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345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67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6,425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5636 잡담 미에증 빨리 자사주 소각해라 19:37 0
815635 잡담 지난주 금요일에만 안 샀어도 내가 이렇게 정병이 안왔을텐데 19:37 9
815634 잡담 손절해야하는지 아닌지를 모르겠어 19:36 9
815633 잡담 Bofa는 금리3번인상도 그렇고 완전 숏뷰로 보나봐 19:36 14
815632 잡담 원래 오늘 삼전 10주 추매중에 2주 사려고 했는데 19:36 29
815631 잡담 6월초처럼 15퍼빠지면 7900까지고 20퍼빠지면 7500임 19:36 17
815630 잡담 네이버 물타서 22만원 만들 수 있는데 19:36 9
815629 잡담 다들 똑같은 고민중이구나 19:36 87
815628 잡담 국장 왜맨날 난 이렇게 성급하게사는걸까... 1 19:36 37
815627 잡담 하닉 평단 200인 덬들도 존버중이야? 2 19:36 53
815626 잡담 5월부터 본격적으로 봤는데 원래 이렇게 변동성이 심해? 3 19:35 75
815625 잡담 25일 월급만 기다린다 19:35 24
815624 잡담 종가에 1주 물탈까 했는데 나선이 미쳤네 2 19:35 226
815623 잡담 국장 누가 주방개미러 해달래서해봤는데 겹지않늬? 19:35 73
815622 잡담 나는 삼하는 상승한다고 믿는게 공포야 9 19:35 273
815621 잡담 와 어제 하닉레버 +70퍼였는데 지금보니 +30퍼네 ㄷㄷ 19:35 58
815620 잡담 실발이나 금리나 제발이게 선반영 된거였으면 좋겠는데.... 19:35 15
815619 잡담 폰손실 하루만에 400 실환가 19:35 27
815618 잡담 국내금리가 7월 인상예정이잖아 초야 말이야? 2 19:35 68
815617 잡담 앱 지우면 그만이야~ 1 19:35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