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qoo

증시 하락이유 (펌글, 이해하기 쉬워보여서 가져옴)

무명의 더쿠 | 15:32 | 조회 수 831

증시 하락 이유. 시황맨 


 ◎ 미국 금리 상승 FOMC 이 후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 지속 부각, 

BoA는 연내 3회 인상 전망 이번주 주요 기업들 회사채 발행이 몰려 있고 특히 내일 새벽부터 3일간 미국 국채 1,800억달러 이상 발행 예정.

통상 대규모 국채 발행이 진행되는 주간에는 금리 상승, 증시는 부담으로 작용 


 ◎ 미국 AI 우려 재부각 알파벳의 핵심 AI 인력이 경쟁사로 이직했다는 보도 나오며 빅테크 주가 하락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과연 제 때 매출로 연결될 수 있을지 의문점 제기 해당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 투자 자금을 위해 회사채 발행을 이어가는데 오늘 금리 상승과 맞물려 부담으로 작용 


 ◎ 반도체 노이즈 전일 금감원장은 단일 종목 ETF 상장이 된 것을 막지 못해 후회한다고 언급 수급 쏠림 등 부작용을 염려한 발언이었으나 현재 대장주였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시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한 매물 또 마이크론 실적 발표 앞두고 셀-온에 대한 우려, 일부 외국계 증권사의 반도체주 레버리지 제한 등이 겹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락 


 ◎ 연기금 비중 축소 국내 주식 비중이 30%를 넘긴 것으로 추정되는 연기금이 대규모 매도를 이어갈 것이라는 우려 보도에 의하면 대략 60조원 정도 매도가 나올 수있다는 분석도. 결국 이 매도는 올해 크게 오른 삼성전자 등 주요 대형주에 집중된 것이고 이 경우 지수 하락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 ........... 


그 외 MSCI 관찰국 대상 좌절 등도 일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실적 문제 보다는 대부분 수급 문제에 집중된 사안들입니다. 실적 피크가 1~2분기 앞이라면 모를까 현재 조정은 가프르게 오른 대장주들의 속도 조절이 거칠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고 그 가운데 지수가 빠지면서 다른 종목들이 유탄을 맞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번주 일정 감안하면 변동성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실적 수정없이 단기 낙폭이 크다는 점에 종목별 선별 대응할 필요는 있어 보이네요

[주의] 이 글을 신고합니다.

  • 댓글 8
목록
2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 투쿨포스쿨 무드 프라이밍 아이즈 체험단 30명 모집 255
  • [공지] 언금 공지 해제
  •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 💍👠👑👸쥬쥬님덜 명단👸👑👠👛 1377
  •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 모든 공지 확인하기()
    • 뭐가 걱정이냐면
    • 20:05
    • 조회 87
    • 잡담
    1
    • 진지하게 앱 지우고 기다릴까...ㅎ
    • 20:05
    • 조회 11
    • 잡담
    • 예전에 오라클 실발때 감동줘서 미장 말올할 가능성은 없냐고 햇을때
    • 20:05
    • 조회 69
    • 잡담
    • 마크롱 1180에 걸어두고 아침에 일어났는데
    • 20:05
    • 조회 62
    • 잡담
    1
    • 현피 얘는 뭐야? 오른적도 없는데 왜 삼하마냥 떨궈?
    • 20:05
    • 조회 23
    • 잡담
    1
    • 하닉은 300 찍어보기라도 했지...삼전은 40도 못찍고
    • 20:05
    • 조회 47
    • 잡담
    • 현차 죽어라
    • 20:04
    • 조회 96
    • 잡담
    2
    • 그래 삼전 망하는 것보다 내가 망하는게 더 빠르겠지
    • 20:04
    • 조회 13
    • 잡담
    • 한달 뒤에 열어볼까
    • 20:04
    • 조회 31
    • 잡담
    • 내려갈때만 삼하현이지
    • 20:04
    • 조회 173
    • 잡담
    5
    • "주식·부동산 미실현 이익도 소득…포괄적 과세해야"
    • 20:04
    • 조회 181
    • 잡담
    15
    • 지금 국장도 국장인데 미장 왜저래
    • 20:04
    • 조회 129
    • 잡담
    3
    • 하닉 그간 상승폭이 미치기는 했는데 하루에 45만원 이렇게 떨어지니까
    • 20:04
    • 조회 72
    • 잡담
    • 계좌에 커버드콜 담아두는거 나쁘지않은 듯
    • 20:03
    • 조회 87
    • 잡담
    • 마이크론 얼마나 감동줘야할까
    • 20:03
    • 조회 74
    • 잡담
    2
    • 삼전 40 가는 것만 보고 딱 손털려고 기다리는데
    • 20:03
    • 조회 166
    • 잡담
    5
    • 삼하는 그래도 간다
    • 20:03
    • 조회 189
    • 잡담
    4
    • 삼전 어제는 +0 +500 ㅈㄴ 반복하면서 대문자 I인마냥 굴더니
    • 20:03
    • 조회 69
    • 잡담
    • 6월초 정병존이었던 덬들은 어때
    • 20:03
    • 조회 131
    • 잡담
    8
    • 마크롱 실발도 얼마 안남고 구글도 너무 떨구길래
    • 20:03
    • 조회 165
    • 잡담
    2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