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잡담 증시 하락이유 (펌글, 이해하기 쉬워보여서 가져옴)
700 8
2026.06.23 15:32
700 8

증시 하락 이유. 시황맨 


 ◎ 미국 금리 상승 FOMC 이 후 미국 금리 인상 가능성 지속 부각, 

BoA는 연내 3회 인상 전망 이번주 주요 기업들 회사채 발행이 몰려 있고 특히 내일 새벽부터 3일간 미국 국채 1,800억달러 이상 발행 예정.

통상 대규모 국채 발행이 진행되는 주간에는 금리 상승, 증시는 부담으로 작용 


 ◎ 미국 AI 우려 재부각 알파벳의 핵심 AI 인력이 경쟁사로 이직했다는 보도 나오며 빅테크 주가 하락 대규모 투자를 진행하는 기업들이 과연 제 때 매출로 연결될 수 있을지 의문점 제기 해당 기업들은 데이터 센터 투자 자금을 위해 회사채 발행을 이어가는데 오늘 금리 상승과 맞물려 부담으로 작용 


 ◎ 반도체 노이즈 전일 금감원장은 단일 종목 ETF 상장이 된 것을 막지 못해 후회한다고 언급 수급 쏠림 등 부작용을 염려한 발언이었으나 현재 대장주였던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시세에 영향을 줄 것으로 우려한 매물 또 마이크론 실적 발표 앞두고 셀-온에 대한 우려, 일부 외국계 증권사의 반도체주 레버리지 제한 등이 겹치며 삼성전자, SK하이닉스 하락 


 ◎ 연기금 비중 축소 국내 주식 비중이 30%를 넘긴 것으로 추정되는 연기금이 대규모 매도를 이어갈 것이라는 우려 보도에 의하면 대략 60조원 정도 매도가 나올 수있다는 분석도. 결국 이 매도는 올해 크게 오른 삼성전자 등 주요 대형주에 집중된 것이고 이 경우 지수 하락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 ........... 


그 외 MSCI 관찰국 대상 좌절 등도 일부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이는데 기본적으로 실적 문제 보다는 대부분 수급 문제에 집중된 사안들입니다. 실적 피크가 1~2분기 앞이라면 모를까 현재 조정은 가프르게 오른 대장주들의 속도 조절이 거칠게 나타나는 것으로 보이고 그 가운데 지수가 빠지면서 다른 종목들이 유탄을 맞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번주 일정 감안하면 변동성이 이어질 가능성이 높습니다만 실적 수정없이 단기 낙폭이 크다는 점에 종목별 선별 대응할 필요는 있어 보이네요

댓글 8
댓글 더 보기
새 댓글 확인하기

번호 카테고리 제목 날짜 조회
이벤트 공지 💚마몽드 X 더쿠💚 더 강력해진 #민트클렌징밤 2세대 출시 체험단 모집 (50인) 282 06.22 20,743
공지 [공지] 언금 공지 해제 24.12.06 5,513,411
공지 📢📢【매우중요】 비밀번호 변경 권장 (현재 팝업 알림중) 24.04.09 12,883,756
공지 공지가 길다면 한번씩 눌러서 읽어주시면 됩니다. 23.11.01 13,403,891
공지 ◤더쿠 이용 규칙◢ [스퀘어 정치글은 정치 카테고리에] 20.04.29 36,158,129
공지 알림/결과 📍 주식·ETF·절세계좌·시장분석 아카이브: 초보 입문부터 매매 원칙, 세금, 시장 자료 확인까지 42 06.02 13,704
공지 알림/결과 📒 2026 미국 옵션 만기일 캘린더 13 05.20 11,290
공지 알림/결과 📒 주식 시장을 이해하기 위한 핵심 용어 57 05.15 15,505
공지 알림/결과 🥸글쓰기전에 공지봤나요❓️ 주방 자주 묻는 질문(용어)모음🤔‼️ 95 01.22 51,436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니❓글쓰기 전에 일단 읽어❗주방 초보자 가이드💵(❌주린이는 네e버 카카5❌) 191 25.10.17 99,564
공지 알림/결과 주식의 시작 - 증권 계좌 개설하기 88 23.07.25 159,983
공지 알림/결과 주식 처음이라서 매도매수 1도 모르겠는 주린이 들어와봐 주식 사팔하는 법 알랴줌 127 22.01.20 248,322
공지 알림/결과 ★주린이를 위한 LG에너지솔루션 질문/답변★ 201 22.01.14 174,361
공지 스퀘어 📈🔺쥬쥬 슬로건 및 짤모음🔺📈 105 21.02.01 215,147
공지 알림/결과 💍👠👑👸쥬쥬님덜 명단👸👑👠👛 1377 21.01.31 209,991
공지 알림/결과 주식 카테고리 오픈 34 21.01.31 179,424
모든 공지 확인하기()
814346 잡담 내주식패턴: 낼 하락일듯->안함-> 헐 뭐야 낼은진짜내릴듯-> 안내림->엥 낼은 진짜진짜내릴듯->안내림->이정도로 알빠롱이라고?산다->급락 개처물림 16:38 3
814345 잡담 전력에 젤 잘가는 대장은 뭐야? 2 16:38 28
814344 잡담 오늘 주식 좀 충격적이네.. 16:38 106
814343 잡담 하닉 앱장에서 얼마나 말올할까나 16:38 30
814342 잡담 하닉 다들 벌길래 샀더니 내가 사니까 뚝 떨어져서 그냥 본전되면 팔고싶고 16:38 10
814341 잡담 내일은 좀 횡보하고 목 금 떨어지고 담주에 다시 횡보하는게 나음 16:38 15
814340 잡담 내일 전망 : 오르다 내림 3 16:37 265
814339 잡담 불장에 개나 소나 주식한다고 하잖아 2 16:37 103
814338 잡담 삼전 37층부터 시작해 오늘까지 물타서 34층됨 ㅋㅋ 16:37 42
814337 잡담 빚투 털려면 16:37 52
814336 잡담 ㅎㅎ 나선 더 떨어질거같네 2 16:37 178
814335 잡담 그래도 앱장 조금 반등했네 16:37 47
814334 잡담 그냥 이렇게 하락한김에 약상승보합으로 천천히 우상향 가자 1 16:37 36
814333 잡담 스타폴시연 성공하면 타미 호재야??? 16:37 16
814332 잡담 이번주 횡보 원해 16:37 38
814331 잡담 난 이제 하닉 포모 얘기 안하게 그냥.. 16:36 139
814330 잡담 아 몰라 하닉 추매하려다 안산다 16:36 83
814329 잡담 ㅋㅋㅋㅋㅋ타미 isa계좌라 외면기법으로 안보고있었는데 2 16:36 54
814328 잡담 레버리지 들어간 사람들....어쩌냐.. 5 16:36 300
814327 잡담 너네는 주식 오래할수록 촉이나 감같은게 생기는거같음? 11 16:36 211